‘강남스타일’ 간식도 남달라!
상태바
‘강남스타일’ 간식도 남달라!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9.2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과일을 그날 바로 짠 ‘뉴요커 착즙주스’ 인기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식품관 <SSG 푸드마켓>은 청담동 며느리와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다고 해서 ‘청담동 슈퍼마켓’으로 불린다.

매장 고객의 70% 이상은 청담동 주변인 강남·서초구 주민으로, 이 가운데서도 청담·삼성·논현·압구정동 주민이 40% 이상을 차지한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지하 식품관인 ‘고메이494’과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푸드마켓’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지하 식품관 역시 고급 식료품점으로 통한다.

이처럼 강남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식품관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비용을 좀 더 들이더라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확실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강남의 정서를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가벼운 마음에 구매할 것 같은 주스나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간식조차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합성첨가물이나 안정제 등을 전혀 쓰지 않은 프리미엄, 유기농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 플로리나 내추럴 자몽주스 Ⓒ매일유업 제공

미국을 넘어 한국에서도 인기몰이 중인 ‘뉴요커 착즙주스’

최근 미국 대도시를 중심으로 부는 주스바 열풍이 국내에도 영향을 미치며 간편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착즙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건강한 식재료에 대한 남다른 정보력을 갖춘 강남 주부들 사이 착즙주스에 대한 인기가 유독 높다.

전세계 50개국에서 사랑 받는 ‘플로리다 내추럴(Florida's Natural)’은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오렌지와 생자몽을 그날 바로 짠 100% 프리미엄 착즙주스다.

플로리다 내추럴 오렌지 주스(750ml)의 경우 생오렌지가 8개, 같은 용량의 자몽 주스는 생자몽이 4개 그대로 한 병에 들어가 풍부한 맛과 신선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플로리다 내추럴은 이미 미국 프리미엄 주스 시장에서 오렌지 주스는 성장률 1위, 자몽주스는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우수한 맛과 품질 등을 검증 받으며 까다로운 뉴요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에서 플로리다 내추럴은 강남 지역에서 특히 큰 인기를 끌며 일명 ‘강남주스’로 통하고 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지역보다 높은 강남에서 플로리다 내추럴은 첨가물 0%는 기본,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오렌지와 생자몽을 그날 바로 짠 주스로 생과일의 신선한 맛과 향이 한 병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 생과일을 직접 구입하고 손질해 착즙하는 번거로움없이 생오렌지와 생자몽의 신선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전반적인 주스 매출은 감소하는 반면, 프리미엄 착즙 주스 시장은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며 “이는 웰빙 바람을 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한 잔의 음료조차 품질과 가격 등의 메리트를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스마트한 소비성향이 뚜렷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름에 튀긴 감자칩 대신, 건강 생각한 과일·야채칩 인기

최근 강남 주부들 사이에서는 과자 하나를 먹더라도 기름에 튀긴 감자칩 대신, 건강을 생각해 자연의 원재료를 사용한 ‘과일, 야채칩’이 인기를 얻고 있다.

과거에는 해외직구 사이트인 ‘아이허브’ 등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이제는 프리미엄 식품관에서도 수입과자들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식품안전 규격인 BRC 인증을 획득한 ‘데일리 크레이브 베지 칩스(The Daily Crave Veggie Chips)’는 인공색소나 합성첨가물 등을 전혀 넣지 않고 자연 원재료 100%의 내추럴 야채 감자칩으로, 기름기가 적어 바삭하며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다니엘 칩스(Danielle Chips)’는 농장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과일과 야채를 선별하여 방부제나 트랜스 지방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야채칩을 만들어 건강에도 좋고 자연 그대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고구마, 망고, 바나나, 코코넛 등 다양한 과일과 야채로 만든 칩이 있으며, 특히 ‘로얄 스위트 포테이토’는 맛있는 풍미와 부드러운 질감을 가진 최고급 고구마로 만들어 뛰어난 맛을 선사한다.

압구정동 주민들 사이 소문난 식빵 ‘롤링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주민들 사이에 ‘아침에 갓나온 따뜻한 식빵’으로 입소문이 난 롤링핀은 식사를 대체하면서도 건강을 해치지 않는 맛있는 식사빵을 만들기 위해 천연발효종을 직접 배양해 빵을 만든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쫀득한 찹쌀과 팥이 속에 가득 차 있는 ‘압구정 식빵’이다. 한 손에 잡히는 앙증맞은 크기의 빵을 반으로 가르면 차진 찹쌀과 팥이 듬뿍 들어있다.

부드러운 식빵과 쫄깃한 찹쌀, 달콤한 팥의 조화가 마치 빵과 떡을 한입에 즐기는 것처럼 독특하다. 압구정 식빵 외에도 호두, 피칸, 블루베리, 밤, 치즈 등 몸에 좋은 슈퍼푸드를 부재료로 사용한 다양한 종류의 미니 식빵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