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경에프씨 <코바코> 신영통망포점
상태바
(주)호경에프씨 <코바코> 신영통망포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7.0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는 <코바코>는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장수 브랜드로 꼽히는 몇 안되는 명품 브랜드이다. 가맹점 역시 10년 넘게 운영되고 있는 곳도 많다.
<코바코>는 초창기에 돈가스를 대표 메뉴로 하는 ‘돈가스 전문점’으로도 유명세를 탔고, 지금은 우동, 초밥 등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식점으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올해로 오픈 5년차를 맞는 <코바코> 신영통망포점은 지난 3월 인근 지역에 새둥지를 틀고 고객몰이에 여념이 없다.


한정식 5년차 베테랑의 정직한 경쟁력

(주)호경에프씨 <코바코> 신영통망포점

 

창업박람회서 찾은 아이템

(주)호경에프씨 <코바코> 신영통망포점 장우형 점주는 미사리 지역에서 5년 간 한정식 운영 경험이 있는 음식업의 배테랑이다. 그가 4년 전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을 마음먹은 것은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이었다. 수차례 창업박람회를 다녀본 결과 고객층이 넓고 스테디한 외식업 브랜드를 찾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코바코>였다.

장 점주는 “당시만 해도 프랜차이즈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았던 시기였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간의 불신이 깊다보니 브랜드의 신뢰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고, 그래서 당시 10년 가깝게 성실히 운영되어 온 (주)호경에프씨의 <코바코>를 선택하게 되었죠. 그것이 인연이 되어 올해로 가맹점을 5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코바코> 신영통망포점은 11평의 실용적이고 아늑한 평수에 5테이블 정도로 인테리어가 구성되어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돈가스는 바삭바삭하고 담백하며 부드러워 어른과 아이들 모두 즐겨 찾는 인기 메뉴이다. 돈가스, 초밥, 우동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돈초우’ 세트를 비롯해 여름철에 적격인 냉모밀 세트, 그리고 돈가스, 초밥, 우동 등을 주 메뉴로 하는 다양한 세트 메뉴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외에도 롤세트 메뉴와 덮밥 메뉴도 있다.


본사의 방침 믿고 따르는 성실성

장 점주는 해야 할 일들과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을 항상 구분하면서 이 매장을 4년 가까이 운영하고 있다. 그의 지론은 이렇다. “음식점에서 반드시 해야 할 일은 맛있는 요리를 고객들을 위해 마련하는 것과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10년 넘는 가맹점 운영 노하우를 갖춘 본사의 방침을 믿고 성실하게 이행하다보니 매출도 올라가도 안정화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본사의 매뉴얼에 따라 정직한 맛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코바코> 신영통망포점이 인근 경쟁업체에 비해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 불만이나 문제점들을 보완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물론 본사에서 추진하는 이벤트 등의 마케팅 전략의 파급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개별적인 마케팅을 병행했던 것도 주효했다.

상권 입지는 아파트 대단지와 주택가가 밀집되어 있어 아직 홀보다는 배달 비중이 높은 편이지만, 점차 저녁 시간을 이용한 가족 단위의 고객들 방문이 늘고 있어 향후 매출 상승에 있어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장우형 점주가 이르길>

첫째도 청결, 둘째도 청결

깨끗한 음식점...


<코바코>를 운영한지도 어느 덧 4년이 지나고 있지만, 1년 365일 매일 영업이 끝나는 밤 10시부터 1~2시간 빼놓지 않고 항상 하는 일이 주방과 홀 청소입니다. 음식점을 운영하는데 있어 청결은 고객의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매장을 알아주시는 단골 고객들부터 ‘매장이 참 깨끗하군요.’라는 말을 듣게 될 때가 가장 기쁩니다.



INFO>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295-2  전화 031-203-48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