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명, 브랜드를 사수하라!
신규프랜차이즈 지존을 말하다
21세기의 전장, 신규 브랜드 '총력전'
보통 신규 브랜드가 론칭되면 기존 브랜드들의 반발로 사활을 건 총력전이 시작되곤 한다. 한마디로 창업시장은 치열하다.
국내 창업시장에서 매년 론칭되는 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500여개가 넘을 정도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장세는 높다.
글 최찬용 팀장 사진 박문영 실장, 이호영 실장
*신규 브랜드 '홀로서기'
1. 전통과 트렌드 그리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라.
2. 똑똑한 예비창업자들의 투자 패턴을 미리 읽어라.
3. 소비 트렌드의 주역 20대 고객을 잡아라.
4.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라.
베이커리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는 <보네스뻬 브레드>
100년 전통 한우 곰국&냉면 전문점 <곰소뜸>
맛의 신세계를 개척하는 닭발 요리 주점 <낭만포차>
파이 본고장도 감탄한 맛 <패기파이>
차량 토털 케어 전문점 <틴트어카>
신개념 영상미디어 클럽 주점 <블랙펀>
돼지고기 특수부위로 젊은여성의 입맛을 사로잡은 <강남가브리와 뽈살>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웰빙 월남쌈&샤브샤브 전문점 <꽃마름>
Tip>
무점포 소자본 1인 청소대행 창업 아이템 <반딧불이>
가맹점 평균 창업비용 1억 7600만원
FD푸드컨셉연구소장 박래휘 - 신규프랜차이즈 외식업의 경우 맛과 푸드코디네이터의 역할이 중요하다
맛있는 창업 소장 이경태 - 디테일이 승부를 좌우한다
주부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는 국수전문점 <국수나무>
행복한 작은 붕어 <해피소뿡이> 토스트 전문점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