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형 카페의 구조를 만들다
상태바
실속형 카페의 구조를 만들다
  • 박기범 기자
  • 승인 2020.02.2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특명! 소자본창업에 길을 묻다 : <보피>

베이커리에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면서 가성비 높은 실속형 카페의 구조를 만들어 내고 있다. 카페 음료와 유럽식 샌드위치로 수익 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보피>는 2020년 가맹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 <보피> ⓒ 사진 업체제공

커피와 유럽식 샌드위치
<보피>는 브레드&커피라는 뜻의 네이밍으로, 카페 음료와 유럽식 샌드위치를 함께한 실속형 카페이다. 차별화된 재료 구성과 레시피로 음료와 샌드위치 빵을 개발하였다. <보피>만의 기술력을 연수, 교육한 후 경쟁력을 갖추어 운영이 되도록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다. 

카페 음료는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원터치 가공 시스템을 적용하며 샌드위치는 재고율이 제로, 판매 마진율이 60% 이상이다. 카페 음료의 매출 하락시 사이드 메뉴인 유럽식 샌드위치가 보충하며 음료 매출의 3배수 이상의 이익 창출을 만들고 있다. 

<보피>는 보증재단을 통해 리스금융을 안내하며 적은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한다. 상권에 따라 매출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점포 계약 관련 임대료 등을 고려하여 점주의 선택에 따라 오픈을 진행한다. 기존 점포의 업종 변경 오픈도 가능하며 이때는 창업 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다. <보피>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원활한 운영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보피> ⓒ 사진 업체제공

품질과 가성비를 확보
<보피>의 카페 음료와 샌드위치는 품질 대비 가성비가 높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본사인 (주)피쉐프코리아는 빵과 원료를 제조하는 전문 기업으로 카페 음료의 전문화, 샌드위치의 전문화를 이루며 제조부터 판매까지 브랜드에 쉽게 적용하고 있다. <빵장수 단팥빵>, <빵장수 꽈배기>, <이탈리안 빵장수 쉐프>, <이탈리안 자빠따> 등 제과제빵 전문 기업의 노하우를 탄탄히 쌓아 단골 고객들을 확보했다. 

<보피>는 (주)피쉐프코리아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트렌트에 맞추면서 연 2~3회 R&D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는 브랜드이다. 34년 베이커리 경력의 노하우를 담았으며 합리적인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높은 가성비, 품질에 대한 고급화, 진실된 재료 선정 또한 <보피>가 가진 매력이다. 

본사에서는 점주의 역량 교육을 통해 품질을 유지하여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도록 점포 운영 교육을 주기적으로 안내한다. 가맹점의 매출이 본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노력하면서 점주의 소자본창업을 돕고자 체계적인 가맹 모델을 가지고 브랜드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 

▲ <보피> ⓒ 사진 업체제공

교육과 운영 시스템
<보피>는 메뉴 개발과 품질 유지 등으로 시장 진입을 수월하게 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확고히 하여 점주의 이익을 도모한다. 본사는 4개의 브랜드로 전국 시장에 자리를 잡았으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프랜차이즈 법률과 가맹점 발전을 위한 교육에 투자해왔다. 재료 및 원료를 개발하고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2020년에는 <보피>의 6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한다.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판매에 대한 경영 노하우를 동시적으로 진행하여 가맹점 확보를 활발히 이루어나가고자 한다. 

가맹점주들을 위해 경기와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투자비가 적게 들어가면서 효율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맛있는 메뉴를 제공하고자 한다.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로 창업 시장에의 입지를 다지며 가맹점의 관리 또한 슈퍼바이저의 주기적인 점검으로 더욱 발전해나가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Tip   
  총 창업비 6,350만원 <단위 : 만원, 33m²(10평)기준>

가맹비 550 / 교육비 면제 / 계약이행보증금 100(부가세없음) / 인테리어 3,300 / 주방설비류 2,200 / 집기류 및 유니폼 200 / 기타-점포 상황에 따라 변동
* 16.5m²(5평) 기준 예상 = 총 4,700만원
* 인테리어 기본 공사(설계, 감리, 시공)외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  소자본창업 혜택 3가지
1 재고율과 마진율 관리
2 보증재단 리스금융 안내
3 업종 전환 오픈 가능

  브랜드 매력
기술과 경영 노하우를 쌓아온 본사와, 커피와 베이커리로 수익을 창출하는 실속형 구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