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부담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상태바
창업 부담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2.2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특명! 소자본창업에 길을 묻다 : <석관동떡볶이>

본사 노마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로스율과 원재료비까지 생각하는 <석관동떡볶이>는 특수상권에도 다수 입점하고 있다. 메뉴의 간소화는 점주들에게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고 고객들에게는 퀄리티 높은 맛을 선사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 <석관동떡볶이> 사진 업체제공

원가 시공과 특수상권 확보
<석관동떡볶이>는 본사 노마진 프로젝트를 하면서 소자본창업을 도모한다. 본사 마진을 줄이면 창업 비용도 줄어든다는 생각으로 노마진 원가 시공을 진행한다. 업종 전환 오픈 시 인테리어, 가구, 집기류 일체 등을 그대로 살려서 활용하는 방향으로 창업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또한 특수상권에서 오픈 시 소자본창업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권리금이 없고 보증금이 낮고 매출 대비 임대료가 적정한 곳에 입점하여 안정적으로 점포를 오픈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특수상권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석관동떡볶이>는 2001아울렛, 롯데마트, NC백화점, 스타필드, 홈플러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하며 점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수상권은 초기 투자비용이 적으며 꾸준한 고객이 보장되어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있는 상권이다. 

<석관동떡볶이>는 점포 오픈 후에도 회전율이 높은 메뉴들로 운영을 간소화하여 로스율을 줄이고 원재료비 및 점포 관리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석관동떡볶이> 사진 업체제공

황금 비율 소스와 주문 즉시 조리
분식 아이템은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이며 트렌드의 영향을 적게 받는다. 고객에게 더 맛있는 떡볶이를 선사하기 위해 <석관동떡볶이>는 주문 즉시 떡볶이를 조리한다. 떡볶이 맛은 소스가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168시간 저온숙성한 황금 비율 소스로 떡볶이를 만든다. 국내산 생양파와 생마늘을 갈아 넣고 퀄리티 좋은 고춧가루를 사용해 재료의 깊은 맛을 살렸다. <석관동떡볶이> 메뉴만의 깊은 맛은 브랜드의 독보적인 경쟁력이 되었다. 

온라인 패키지는 누적 판매 300만 개를 돌파하였으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고객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즌별로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석관동떡볶이>는 꾸준하게 트렌드에 발맞춰 신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떡볶이와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에도 정성을 다한다. 화려한 비주얼과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맛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 <석관동떡볶이> 사진 업체제공

안정적인 운영으로 수익 창출
2015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는 <석관동떡볶이>는 고객들에게는 맛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가맹점주들에게는 손쉬운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석관동떡볶이>는 1인 운영이 가능한 셀프 시스템을 기반으로 인건비가 적게 들고 임대료 등의 고정지출이 낮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시장 변화에 맞추어 <석관동떡볶이>는 평수, 상권에 관계없이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 가맹점주가 추가적인 수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본사에서는 가맹점의 오픈부터 운영까지 세심하고 체계적으로 가맹점을 관리하고 있다. 직영점에서 3년 이상 점포 운영 경험이 있는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주에게 현장의 모든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주력 메뉴로 간소화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점주의 피로도를 낮추었으며 적은 인력으로 가능한 원활한 운영은 수익을 높이는 구조를 만들어내고 있다. 효율적이고 쉬운 운영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부담을 줄이고 고객들에게는 퀄리티 높은 메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Tip   
  총 창업비 1,250 <단위 : 만원, 23㎡(7평)기준>
* 업종 전환 프로모션(선착순 10개 점포 한정)
가맹비 500 (면제) / 로열티 2% 면제 / 인테리어 업종전환시 면제 / 주방기기 업종전환시 면제 / 가구 업종전환시 면제 / POS 업종전환시 면제  / 교육비 200 / 간판비 400 / 주방집기 500 / 포장기기 150  

  소자본창업 혜택 3가지
1 특수상권에서 안정적인 운영 가능
2 인테리어 및 집기, 장비들 살리며 업종 전환 오픈 가능
3 1인 운영이 가능한 셀프 시스템

  브랜드 매력
독보적인 맛으로 고객을 확보했으며 특수상권에 입점 가능한 소자본창업 브랜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