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바다와 건강한 땅을 담다
상태바
신선한 바다와 건강한 땅을 담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2.10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특집Ⅰ프랜차이즈의 매력 : <한사리> (주)리코플레이트

프리미엄 샤브샤브&스시 뷔페 브랜드 <한사리>는 고객들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과 감성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완성도 높은 프랜차이즈 모델을 통해 탄탄하게 가맹 체계를 구축하는 <한사리>는 2020년을 맞이하며 가맹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 <한사리> ⓒ 사진 업체제공

맛있고 푸짐한 한 끼
프리미엄 샤브샤브, 스시 뷔페 브랜드인 <한사리>는 건강과 맛, 가격, 감성까지 고려하여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다가 가득 차는 만조와 달이 가득 차는 만월이 오는 때를 뜻하는 순우리말 ‘한사리’의 의미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바다를 담고 건강한 땅을 담은 맛있고 푸짐한 한 끼를 대접할 수 있도록 <한사리>를 만들었다. 고객들은 샤브샤브, 스시와 4-50여 가지의 뷔페 요리를 모던한 감각의 인테리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한사리>는 고객층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구성원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을 구비하고 있다. 

외식 전문 기업의 노하우를 가지고 브랜드를 준비하여 2019년 12월 초에 위례 신도시에 브랜드 직영 1호점을 론칭했으며, 예상했던 매출 규모를 유지하고 매일 갱신하고 있다. 기획 의도에 맞게 원활하게 운영하면서 2020년 상반기에 가맹점을 출점할 수 있도록 탄탄하게 브랜드력을 다지고 샤브샤브, 스시 뷔페 브랜드의 강자가 되고자 한다. 

▲ <한사리> ⓒ 사진 업체제공

원활한 재료 공급과 적합한 파트 운영
<한사리>는 산지 직송을 통해 신선한 재료로 품질 높은 메뉴를 선보인다.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거래로 제철 재료를 활용한 계절상품을 정기적으로 출시 가능하다. <한사리>는 약 10년 동안 노하우를 쌓은 외식 전문 기업 (주)리코플레이트의 신규 브랜드이다.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청담이상>과 바른 스시 브랜드 <청담정스시> 등 기존 브랜드도 함께 대량 거래를 하기 때문에 단가를 최대한 절감하여 재료 공급이 가능하며 (주)리코플레이트의 노하우를 담아 전문적인 메뉴와 집약된 운영을 진행한다. 

뷔페는 파트별 전문성 있는 셰프단을 구성하여 뷔페 음식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의 높은 퀄리티를 보이고 있다.현재 <한사리> 위례점은 가장 많은 뷔페 파트(스시, 생선회, 그릴과 핫푸드, 한식, 샐러드, 디저트)와 약 160평의 대형 평수로 운영되고 있다. 중소형 점포에서도 규모에 맞추어 파트를 선정해 운영 가능하도록 매뉴얼화 되어 있으며 파트를 조정 편집하여 운영할 수 있는 것 또한 <한사리>의 장점이다.

▲ <한사리> ⓒ 사진 업체제공

직영점 체제로 완성도를 높이다
이론교육과 실기교육(직영점 현장교육 포함) 그리고 점포 오픈 후 전문 슈퍼바이징을 통해 본사 인력을 투입하여 직접 점포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가맹점 교육 및 운영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점주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다. 

본사는 직영점 체제를 활용해 직접 시장에 부딪혀 완성도 높은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을 만들었다. <한사리> 최대 뷔페 메뉴 파트를 모두 운영해 볼 수 있는 대형 규모의 직영점을 론칭하였고, 운영하는 동안에 시행착오들을 개선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 오픈 예약을 받으면서 더욱 완성도 있는 모델을 위해 적절한 시점을 정하고 있으며 가맹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사리>는 맛과 위생을 초점에 두고 고객들에게 정성을 다하고 있다. 또한 상권과 타깃 고객, 규모에 따른 마케팅 사례와 신규 아이디어를 취합하여 마케팅 매뉴얼을 준비하고 있다.

▲ <한사리> ⓒ 사진 업체제공

  고객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3가지
1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
2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메뉴
3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감성 충족

  가맹점주들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직영점 체제로 완성도 높은 가맹 모델을 만들어 두었으며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었다. 재료 공급이 원활하며 점포 규모별로 적합한 뷔페 파트 운영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