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김밥의 선두주자
상태바
꼬마김밥의 선두주자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2.0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특집ⅢⅠ프랜차이즈의 매력 : <선비꼬마김밥> (주)와이엔비푸드

간편하지만 든든하고 자꾸만 손이 가는 맛으로 꼬마김밥 열풍을 이끌어낸 <선비꼬마김밥>. 손쉬운 메뉴 관리와 좁은 평수에서도 가능한 높은 수익은 점주들에게 만족을 가져다주었다. (주)와이엔비푸드만의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출점하며 브랜드력을 쌓아나가고 있다. 

▲ <선비꼬마김밥> ⓒ 사진 업체제공

꼬마김밥 열풍의 주역
꼬마김밥의 원조인 (주)와이엔비푸드의 <선비꼬마김밥>은 2011년 대전에서 시작하여 전국에 꼬마김밥의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꼬마김밥과 쫄면, 어묵탕, 떡볶이라는 4가지 메뉴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초심의 맛으로 경쟁력을 키워 꼬마김밥 전문점의 틀을 유지하고 있다. 
<선비꼬마김밥>은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편식을 트렌드로, 한 번 먹어보면 멈출 수 없는 맛이 특징이다. 

선비 푸드 시스템으로 프랜차이즈를 준비하며 엄선된 식재료로 건강과 맛을 지키고 있다. 시중 유통품이 아닌 <선비꼬마김밥>만의 질좋은 재료를 가공한 차별화된 메뉴가 경쟁력이 되었다. 단순한 속 재료로 최상의 조합을 연구한 <선비꼬마김밥>에는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원하는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직장인에게는 부족한 점심시간에 시간적 여유를, 성장기 아이들에게 영양가 있는 간식으로 <선비꼬마김밥>이 인기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회전으로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에게 식사에 대한 고민을 줄여주고 있다. 2020년 다양한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 고객층, 가맹점별 특성에 맞춰 브랜드를 대중적으로 알리고자 한다.

▲ <선비꼬마김밥> ⓒ 사진 업체제공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 성장
<선비꼬마김밥>은 점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정책에 따라 점주와 본사의 동반 성장을 꾀한다. 가맹점의 개선점 및 매출 증가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현장에서 해결하는 슈퍼바이저 시스템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프랜차이즈의 전국적인 성장에 맞춰 슈퍼바이저를 대폭 증원하여 권역별 전담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을 방문하고자 한다. 또한 <선비꼬마김밥>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가맹관리를 위해 선비 바이저 시스템을 도입한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점주에게 전달하고 매출 관리가 용이하도록 도와 본사와 가맹점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기대하고 있다.  
 
<선비꼬마김밥>은 소자본창업으로 창업 진입에 부담이 적은 것을 장점으로 꼽는다. 작은 점포에도 회전율이 높아 매출의 한계가 없어 평당 대비 매출이 높고 현재까지 수익구조 저조로 폐점된 곳이 없으며 롱런하는 이유가 있다. 제2, 제3 상권에 분포하여 투자비를 최소화한다. 또한 원가 절감 시스템을 구축하여 35% 이내의 원재료 비율을 준수하면서 점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매출을 최대로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량의 식자재를 본사에서 주문받는 것이 아니라 소량의 필수 품목만 주문받고 있어 물류 마진을 최소화해 점주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 <선비꼬마김밥> ⓒ 사진 업체제공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전문화
변화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내부 조직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지원하고 있다. 현재 직원들은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수료 및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그 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예정이다. 신규 점주의 교육을 중시하며 쉬운 레시피로 빠른 시간 내에 조리 교육이 가능해 외식업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다. 단순한 메뉴로 노동력을 감소해 점주의 피로도가 낮으며 직원 구인난에 대한 고민을 줄였다. 이는 생산성 향상과 매출 대비 수익을 높이는 결과로 나타나며 점주의 만족도가 높아 기존 점주의 지인 소개와 추천이 이어져 현재 74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며 계약 대기건도 많다. 

본사에서 가맹점 관리에 중점을 두고 가맹점의 수익 효과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슈퍼바이저 시스템, 선비 바이저 시스템, 인테리어 시스템, 전문 마케팅 운영, 매출 부진 가맹점 개선 시스템, 식재료 관리 시스템, 투자비용이 부족한 예비점주와의 공동투자 등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운영으로 점주와 상생하는 브랜드로 내실을 다지고 있다. 2019년에만 33곳에 출점하여 브랜드력을 강화한 <선비꼬마김밥>은 2020년에는 전국 총 170개 가맹점을 목표로 한다. 특히 서울, 경기 지역에 중점적으로 진출하며 전국적인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 <선비꼬마김밥> ⓒ 사진 업체제공

  고객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3가지
1 꼬마김밥의 원조다운 맛
2 건강을 챙긴 재료
3 시간적, 경제적 고민 감소

  가맹점주들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낮은 창업 비용과 손쉬운 메뉴 관리로 운영 부담을 줄이고 탄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가지고 전문적으로 가맹점을 관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