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을 관리하는 브랜드의 힘
상태바
가맹점을 관리하는 브랜드의 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1.15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 특집ⅡⅠ시니어창업을 말하다 : <스타덤PC방>

PC방 아이템은 특별한 기술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며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아 시니어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타덤PC방>은 탄탄한 브랜드력으로 예비 점주들의 창업을 돕고 초보 점주들의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의 홍보와 가맹점 관리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꾸준히 관심을 받는 아이템
PC방 분야는 꾸준히 관심을 받는 분야이다. 창업 초보자들이 특별한 기술이나 지식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며 먹거리를 함께 판매할 수 있기에 수익률이 좋아 예비 창업자들에게서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스타덤PC방>에는 20대 후반부터 60대 초반까지의 연령층이 관심을 가지고 창업 문의를 하며 실제로도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덤PC방>은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든 브랜드이다. PC방 점포 개발 평균 경력 최소 5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전국 PC방 점포 입점 리스트를 기반으로 점포를 개발한다. 이미 <순남시래기>, <지금, 보고싶다> 등의 브랜드를 통해 좋은 성과를 입증한 운영진들이 탄탄한 노하우를 가지고 <스타덤PC방>의 브랜드력을 다져나가고 있다. 새로운 게임 콘텐츠를 개발해서 점포에 제공하도록 브랜드를 관리하고 있으며, 경기나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고 꾸준히 창업과 운영을 이어가기에 시니어창업자들의 창업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
<스타덤PC방>은 본사의 가맹점 관리를 중요하게 여긴다. 가맹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매출 안정성을 잡으며, 관리 시스템과 위기 대응이 체계화되어 있기에 점주들의 운영 부담을 낮춘다. <스타덤PC방>은 다른 일을 해오던 시니어창업자들이 점포를 운영해 나가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 있다. 

점포 오픈 전 SNS에 익숙하지 않은 점주를 위해서 계정 생성 및 활용 방안 등을 안내하며, 오픈 후에는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운영에 대한 개선점을 점검한다. 본사에서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의 채널에서 <스타덤PC방> 공식 계정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지역별로 맞춤형 가맹 홍보를 진행한다.

<스타덤PC방>은 시니어창업자들이, 본사에서 점포를 세심하게 관리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하고 창업을 결정하기를 권한다. <스타덤PC방>은 가맹점 한 곳 한 곳을 모두 소중하게 여기면서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마음으로 브랜드를 이어가고 있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톡톡한 홍보와 창업 지원
<스타덤PC방>은 점포의 질을 향상시키는 아이템인 UV 클린 데스크, UV 클린 헤드셋 BOX 등을 보유하고 있다. <스타덤PC방>만의 특허받은 아이템들이 동종 업계에서 경쟁력이 되어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 유지를 돕는다.  

<스타덤PC방>은 PC방 프랜차이즈 최초로 구단주로써 E-Sports 프로게임단을 운영하며 선수를 직접 코치, 관리, 감독한다. 신규 가맹점 오픈 시 게임 대회를 진행하면서 프로게이머들이 아카데미 형식으로 게임 대회에 참여한다. PC방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래머들의 참여는 단골 고객 확보로 이어진다. 또한 예비 창업자의 창업 부담을 덜기 위해서 점포 업그레이드와 아이템 무상 지원 등 34가지의 다양하고 실속 있는 지원을 하고 있다. 

<스타덤PC방>은 ‘2019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라는 타이틀을 달았다. 고객에게 만족을 주면서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이루고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12월에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지원 이벤트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  시니어창업을 위한 경쟁력은?
1. 본사의 관리 시스템
2. 체계화된 운영 노하우
3. 본사의 적극적인 홍보

  자사 브랜드의 창업지원 혜택
점포 업그레이드와 아이템 무상 지원 등 34가지의 실속 있는 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