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족애FS
상태바
(주)가족애FS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10.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가족이 쓰는 제품

(주)가족애FS는 전기솥밥기계 중에 최초로 디지털아궁이를 개발했다. 설립한 지 11년이 지나면서 고객의 필요에 따라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왔으며 고객을 위해 평생 무상 A/S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다기능 조리 기구를 개발하고자 하며 외식업체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디지털아궁이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 (주)가족애FS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현대의 기술로 전통의 맛을 구현
(주)가족애FS는 육류 사업으로 외식업계에서 식당과 거래를 하면서 돌솥밥을 연구하게 되었다. 돌솥밥은 맛과 영양이 뛰어나 좋은 아이템이 될 것이라 예상하였다. 초기에는 OEM 방식으로 제작을 진행하다가 점차 기술이 진보되면서 자체 연구개발팀을 두고 디지털아궁이를 개발하게 되었다. 10년동안 디지털아궁이를 연구해서 보완했으며 현재까지 총 다섯 차례의 리뉴얼을 진행했다. LCD 화면을 적용하여 글자를 제시하면서 조리 현황을 알 수 있도록 했으며, 누룽지를 만들 때도 온도와 뜸 시간을 직접 조절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전통적으로 시골에서 아궁이에 불을 떼고 솥으로 밥을 한 것을 현대적으로 디지털화했다. 밥맛은 살리고 편리와 기능성을 더했다. 일일이 불 조절을 하면서 밥을 지을 수 없는 식당에서 디지털아궁이를 통해 원터치로 가마솥 밥맛을 낼 수 있다. 디지털아궁이는 강불, 중불, 뜸불로 불 조절 프로그램을 작동한다. 

밥이 완성되면 알람이 울리기 때문에 밥을 짓는 동안 다른 일을 할 수 있어 시간 관리에 효율적이다. 고석범 본부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브랜드와 제품을 알려 고객과 더욱 신뢰를 쌓고자 한다. “써보신 분들이 입소문을 많이 내 주십니다. 국내산 제품으로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힘씁니다. 앞으로 브랜드를 더 알릴 계획입니다.”

▲ (주)가족애FS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평생 무상 A/S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하는 (주)가족애FS 제품은 튼튼한 내구력을 자랑하여 고장이 적지만 A/S도 철저하다. 점포에서 쓰는 다구형의 디지털아궁이도 사용 중 고장이 났을 경우에 개별 본체를 하나씩 교체할 수 있다. 고객이 A/S를 요청하면 다음날 교체할 제품을 배송 받아 잭으로 연결만하여 쉽고 빠르게 교체가 가능하다.  

(주)가족애FS는 중고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무상 A/S를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은 평생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도록 평상 무상 A/S를 제공합니다.” 저전력 시스템으로 비슷한 시간대로 밥이 완성되는 다른 제품들보다 약 20%의 전력을 절약한다. 좋은 부품과 기술력으로 이루어낸 결과이다. 

고객들이 사용하기에 좀 더 편리하도록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는 (주)가족애FS는 꾸준히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다. 스포츠조선 선정 2019 고객만족도 1위 상품 전기솥밥기계 부문, 2018 대한민국 탑클래스 대상 우수 브랜드 스마트디지털아궁이 부문, 2018 소비자선호 브랜드 대상, 2017 올해의 히트상품 일간스포츠 업소용 즉석솥밥기 부문 수상으로 제품의 기술력과 고객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 (주)가족애FS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렌털 시스템의 시작
음식점 운영자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디지털아궁이를 구매할 수 있다. 이미 유학생들이 디지털아궁이를 구매하여 밥을 먹고 있다. 미국에는 도매를 담당하는 곳이 있어서 A/S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 가정집에서도 디지털아궁이의 전통적인 밥맛과 디지털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가정용 렌털 시스템을 도입했다. 렌털 시스템 역시 무상 A/S를 지원하며 해피콜로 주기적인 점검을 한다. 가정용 제품을 위한 광고도 곧 시작한다. 가정용 제품은 스텐솥, 돌솥, 무쇠가마솥 중 고객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가정집에서 디지털아궁이를 사용하시는 고객은 잠재적인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마케팅도 많이 기획하고 있어요.”  

렌털 케어 시스템으로 분기별로 불편점을 확인하고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고객은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으면서 소통을 할 수 있다. (주)가족애FS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하여 고객의 의견들을 모아 제품을 더 좋은 방향으로 만드는 데 힘쓴다. 

현재 외식업 프랜차이즈에서 요청을 받아 특별한 요리 코스를 담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메뉴의 특징과 노하우를 담은 시스템을 넣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주)가족애FS는 제품에 밥 외에도 요리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여 주방에 편리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 (주)가족애FS 고석범 본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제공

     Power Interview    

(주)가족애FS 고석범 본부장 


고객만족을 위해

Q. 브랜드의 운영 철학이 있다면?
회사의 이름처럼 저희 제품을 사신 분, 거래처들을 모두 가족이라고 생각하며 제품을 만듭니다. 고객이 편리하도록 제품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A/S를 하고 저희도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면서 발전하고자 합니다.  

Q. (주)가족애FS의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추가 요리를 할 수 있는 다기능조리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주방이 쾌적해지도록 밥 조리기 뿐 아니라 인덕션 멀티조리기를 개발해서 보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개인 소비자들로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Q. 장기적인 목표나 바라는 점?
고객분들의 매출이 오르시면 좋겠습니다. 고객분들이 만족감을 가지고 계속 이용해주시고 (주)가족애FS도 탄탄하게 유지해서 기반을 다져가기를 바랍니다. 


문의 : 1544-7871, http://디지털아궁이.com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 HIGHCITY C동 50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