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포의 세련된 변신
상태바
노포의 세련된 변신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9.10.2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인스타그래머블 콘셉트가 뜬다 : <홍루이젠>

대만 음식의 열풍 속에서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가 <홍루이젠>이다. 좋은 재료를 바탕으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소유욕을 일으키는 패키지 디자인까지. 꼭 한번 먹어보고 싶고, 사진으로 담고 싶은 <홍루이젠>은 매력 넘치는 브랜드다.

▲ <홍루이젠> ⓒ 사진 업체제공

단순한 조화의 최상의 맛
<홍루이젠>은 1947년 대만의 맛있는 간편식 샌드위치로 자리 잡은 전통 있는 브랜드다. <홍루이젠>은 매일 자체물류 시스템을 통해 샌드위치 완제품을 입고, 당일 내 소진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에 재고수량은 전량 폐기해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가맹사업의 경우 대만의 <홍루이젠>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2018년 6월 첫 가맹점을 개점했다. 9월, 현재 총 270여 개의 가맹점이 개점했다. 

<홍루이젠>의 주력 상품은 대만 샌드위치로 기존 채소와 토핑이 가득 들어간 샌드위치와는 다른 재료 구성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촉촉한 빵에 달콤한 연유 소스, 사이사이에 치즈 한 장 또는 햄 한 장, 계란 한 장 등 재료의 구성은 단순하지만, 최상의 맛을 끌어내고 있다. 최근에는 신메뉴로 우리 쌀로 만든 홍절미 샌드위치, 홍임자 샌드위치 등을 출시하면서 고객층의 폭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떡과 크림이란 새로운 조화로 쫀득한 식감에 담백하고 고소한 크림 맛이 일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점포 내 인테리어는 아기자기하지만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 여기에 컬러풀한 패키지의 연출, 깔끔한 디자인의 POP 물 등 시선을 사로잡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젊은 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홍루이젠> ⓒ 사진 업체제공

매력적인 콘셉트
<홍루이젠>의 주요 구성은 붉은색의 샌드위치 BI, 샌드위치 구매 시 사용되는 패키지 박스로  <홍루이젠>의 깔끔하고 심플한 콘셉트를 잘 표현하고 있다. 이에 인스타그램 등의 SNS상에서는 이를 활용한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샌드위치 패키지 박스는 시즌별로 변경되어 입고되고 있고, ‘신상품’, ‘한정판’ 의 콘셉트에 맞춰 인스타그래머블 콘셉트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불리고 있다. 

<홍루이젠>의 경우 고객 중 대부분이 SNS나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브랜드를 선택했다는 의견이 높았다. 그만큼 <홍루이젠>은 SNS상에서 뜨거운 관심과 입소문이 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SNS를 통해 ‘단짠의 중독성 있는 맛’, ‘계속 먹고 싶다’ 등의 재구매를 원하는 댓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본사 또한 SNS를 통한 이벤트, 지속적인 게시물 업로드 시 <홍루이젠>을 팔로워 하는 비율이 높고, 점포 내 매출 또한 증가한다고 한다. 이에 SNS를 통한 마케팅은 매출과 밀접한 연관을 나타냄을 보여준다. 앞으로도 <홍루이젠>은 SNS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개발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오래가는 브랜드의 이미지 
SNS 마케팅은 빠른 파급 효과로 단기간에 마케팅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인스타그래머블에만 치우친 마케팅은 자칫 제품 본질을 잃은 체 이미지에만 집중하는 단점을 가져올 수 있다. 이에 보이는 이미지와 실제의 이미지가 같아야 브랜드의 수명이 오래갈 수 있다. 허위나 과대 마케팅은 지양해야 하고. 마케팅을 통해 늘어난 고객에게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응대할 필요가 있다.
 
<홍루이젠>은 올 하반기까지 가맹점 수를 350개까지 확장할 계획을 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현 가맹점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것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이에 가맹점의 서비스 교육을 확충하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다가갈 수 있는 매뉴얼 정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PPL 및 방송 노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 <홍루이젠> ⓒ 사진 업체제공

  우리 브랜드 3대 인스타그래머블 

1. 햄샌드위치, 햄치즈샌드위치, 치즈샌드위치
2. 홍임자, 홍절미샌드위치
3. 흑당버블티

  인스타그래머블 키워드

#70년전통의대만국민샌드위치#삼선무니#대만창화현북두진#핸드메이드샌드위치#딴짠#떡과샌드위치의조화#쫀득하고푹신한맛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