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의 요리를 대중화
상태바
달인의 요리를 대중화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9.10.01 12: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슈마라홍탕> 테마기획 : 식을 줄 모르는 ‘마 라 열 풍’

<피슈마라홍탕>은 ‘생활의달인’을 통해 먼저 이름을 알리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한 브랜드이다. 다양한 재료 구성과 신선도를 자랑하는 <피슈마라홍탕>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의 실현을 넘어 맛과 서비스 유지와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 <피슈마라홍탕> ⓒ 사진 업체제공

국내 마라탕 대중화에 앞장 서다
<피슈마라홍탕>은 중국 내 유명 셰프의 비법을 전수받아 국내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작업을 거쳐 2017년 4월 마포구 상암동에 첫 오픈을 했다. <피슈마라홍탕> 최준용 이사는 “그때까지만 하더라도 마라탕은 포털에 정보 검색도 되지 않을 만큼 인지도가 없었고 조선족 또는 한족들이 운영하는 업소가 전부였다”면서 “상암동이 전형적인 오피스 상권이고 젊은층이 주를 이루고 있었음에도 마라탕에 대한 정보가 없었기에 이를 알리는 데에는 어려움이 따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맛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가게는 짧은 시간 안에 연일 줄을 서야 하는 가게가 되었고 이후 TV프로그램 ‘생활의달인’ 출연으로 <피슈마라홍탕>의 인지도는 크게 올라갔다. <피슈마라홍탕>은 이때부터 국내 마라탕 대중화를 기치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기에 이른다. 

 

소비자의 선택권을 위한 서비스
<피슈마라홍탕>은 손님이 셀프바에서 식재료를 취향껏 선택하고 중량에 따라 음식값을 지불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권을 중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프 바에는 단호박, 감자, 연근 등 신선한 채소와 10여 가지의 버섯류, 다양한 피쉬볼, 건두부와 푸주 등 두부류, 각종 당면 등 50여 종류의 재료가 준비돼 있다.

모든 식재료는 식약처에서 허가된 안전한 식품만을 취급하고 있다. 최 이사는 “신선하고 정갈한 재료만이 손님에 대한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메뉴는 대표 메뉴인 ‘마라탕’과 볶음요리인 ‘마라샹궈’와 함께 꿔바로우, 양저우볶음밥, 중국식미니전으로 구성돼 있다. 

▲ <피슈마라홍탕> ⓒ 사진 업체제공

변하지 않는 맛으로 가맹점 늘려가
<피슈마라홍탕>은 핵심 메뉴에 집중해 변하지 않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며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어느 점포에서나 동일하게 달인의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기적인 점포 점검과 추가 교육은 물론, 점주와의 끊임 없는 소통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은 빠르게 조치한다. 전국 물류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에도 차질이 없다. 뿐만 아니다.

공식 홈페이지 운영 및 SNS 홍보 체험단 모집, 지역카페 등 각종 온라인 광고 및 오프라인 지역 홍보도 꾸준히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현재 <피슈마라홍탕>은 전국 15개점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9월 중에는 7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최 이사는 “지난해 1월을 시작으로 현재 가맹점 22호점이 진행중이며 폐점 없는 꼼꼼한 관리로 2020년 하반기까지 전국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피슈마라홍탕> ⓒ 사진 업체제공


   BEST MENU   
  마라홍탕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사골육수에 20여가지가 넘는 비법 양념을 넣어 육수를 만들어 기존의 중국식 마라탕을 재해석한 마라홍탕은 한국인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한 대표 메뉴이다.

  마라샹궈
매콤하고 알싸한 맛이 일품인 마라샹궈는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손님이 재료를 선택하면 마라소스와 비법소스를 넣고 맛있게 볶아낸다.

  꿔바로우
매운맛의 마라탕과 마라샹궈에 어울리는 꿔바로우는 감자 전분으로 튀김옷을 입힌 돼지고기를 기름에 튀겨 새콤달콤한 소스를 부어 먹는 요리다.

 

    KEYWORD   
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

‘생활의달인’을 통해 알려진 대로 <피슈마라홍탕>은 매운 맛과 고소한 맛의 접점을 찾아낸 마라탕 메뉴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의 차별화를 실현했다.

  식재료 구성과 위생
셀프 바에 준비되는 식재료는 동종 업계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구성과 신선도를 자랑한다. 재료에 대한 깨끗한 관리 역시 <피슈마라홍탕>의 가장 큰 장점이다.

  한국인 최초의 마라탕 프랜차이즈
한국인 최초의 마라탕 프렌차이즈라는 자부심으로 꼼꼼하고 철저하게 점포 관리를 하고 있다. 식재료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최대화하고 있다. 

▲ <피슈마라홍탕> ⓒ 사진 업체제공

   WHY   
왜 <피슈마라홍탕>을 창업해야 할까?

<피슈마라홍탕>은 한국인 최초의 국내 마라탕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검증된 맛과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신뢰 높은 본부로서 브랜드에 대한 평가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각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보면 확인할 수 있다. 운영의 기본이 되는 한결 같은 맛과 서비스 유지를 위해 꼼꼼한 가맹점 관리와 소통으로 창업의 안정성에 최선을 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지영 2021-10-27 07:33:53
마라탕 창업하려면 교육은 얼마나받나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