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가치를 담다
상태바
소중한 가치를 담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9.2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마요팩(주)

14년간의 제조 기술을 축적한 다마요팩(주)은 국내 패키지 업계에서 탄탄하게 브랜드력을 다져왔다. 발주 익일 발송 시스템과 안정적인 재고 관리는 고객에게 메리트를 주며, 다마요팩(주)이 국내 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가는 경쟁력이 되었다. 다마요팩(주)은 앞으로 기성 제품도 제작하고, 해외 수출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 다마요팩(주) ⓒ 사진 이현석 팀장

패키지 사업의 선두주자
2006년 1월에 설립한 다마요팩(주)은 식품 부자재 유통을 주로 운영해 왔으며, 패키지 사업을 시작한 지는 약 10년이 되었다. 무엇이든 담는 포장의 특징을 살리고, 제품뿐 아니라 디자인, 서비스 등의 가치를 담는다는 의미로 다마요팩(주)이라는 상호를 정했다. 부르기 쉽도록 받침을 뺀 상호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력을 강화했다. 다마요팩(주)은 다양한 용도와 디자인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미국 해외 시장에서도 활발히 거래를 진행하고 있다. 

인쇄 코팅, 합지, 톰슨, 접착, 유통을 직접 담당하면서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다마요팩(주)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제품을 개발한다. 또한 문제점이나 클레임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피드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었다. 다마요팩(주)은 고객에게 제품을 담는 박스를 제안해주고 샘플이 하루 만에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재고 관리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물류 공장을 확보했으며 발주 후 다음날 출고 가능하여 고객은 긴급사항에 대비할 수 있다. 주문 제작을 주로 하는 다마요팩(주)은 앞으로 기성품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 다마요팩(주) ⓒ 사진 이현석 팀장

유통과 제조를 함께
국내에 카페 시장이 활성화된 만큼 음료 용품인 컵, 박스, 트레이, 슬리브 등 카페 부자재가 주 판매 아이템이다. 아이템을 수입하여 유통사업을 운영 중이며, 컵부터 슬리브 등 필요한 물품을 모두 같은 업체에서 구입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추었다. 다마요팩(주)은 물류 관리의 용이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어 폭넓게 고객을 확보했다. 따로 홍보 없이 정직하게 제품을 만들어 납품하면서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래처를 늘려왔고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다마요팩(주)은 유통과 제조 분야를 공동 개발하여 부가가치를 만들고 있다. 김동준 대표는 용기 공장, 제지 공장에서 일하면서 24년째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 대표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거래처와 제품의 연결과 시장 상황에 대한 빠르고 폭넓은 이해는 다마요팩(주)을 이끄는 힘이 되었다. 

식품 안전 경영 시스템 ISO22000을 갖추고, 이미 식품 시장과 커피 시장을 점유한 다마요팩(주)은 점차 제작과 판매의 카테고리를 넓혀 나가고 있다. 화장품, 간편식 시장, 주류, 패션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수출도 더욱 확대하고자 한다. 

▲ 다마요팩(주) ⓒ 사진 이현석 팀장

기술을 넘어 환경까지
제조 실행 시스템과 전사적 지원 관리, 물류 관리 시스템을 갖춘 다마요팩(주)은 14년 이상의 풍부한 제조 경험을 갖추고 있다. 다마요팩(주)은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여 고객이 품질을 믿을 수 있도록 했으며, 그 결과 고객과 탄탄한 신뢰를 쌓고 장기적인 거래를 유지하고 있다. 1,000 팔레트 이상의 물류 센터를 확보해 고객별로 재고 관리를 안전하게 하는 것 또한 다마요팩(주)의 경쟁력이다.
 
친환경 제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다마요팩(주)은 환경 파괴 없이 지속 가능한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포장재의 선택에서 기성(PLAIN) 제품의 경우 잉크, 접착제 사용을 최소화하고 모든 포장재는 우선적으로 종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인체에 무해한 수성 잉크와 소이 잉크를 사용하며, 내유와 내수를 위한 플라스틱 코팅제 대신 생분해성(PLA) 코팅제를 사용한다.

목재를 쓰지 않고 사탕수수 종이를 사용하는 등 다마요팩(주)은 제품을 친환경적인 물질로 대체하여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환경을 위해 헌신하는 공동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책임감 있는 실행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유지하며 제품의 기술력은 물론, 환경 철학을 가진 다마요팩(주)의 발전을 기대한다. 


    Power Interview    

정직과 신뢰를 우선으로

 

▲ 다마요팩(주) 김동준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다마요팩(주) 김동준 대표


Q. 다마요팩(주)의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품질이 보증된 제품을 발주 익일 배송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안정적으로 물류를 관리하면서 고객과도 장기적인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Q. 사업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직원들에게 더욱 좋은 조건과 복리후생을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Q. 귀사의 지난 성과와 2019년도 계획은?
내수 시장에서는 이미 다마요팩(주)의 점유율이 높아 해외 수출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또한 식품 외에 타업종으로도 활발히 제품을 생산, 유통하고 있습니다.

 

문의 : 1566-1620, www.damayo.com
          경기도 파주시 고봉로 721-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