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을 더한 일상의 건강식
상태바
편리함을 더한 일상의 건강식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9.08.1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

바른 먹거리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김밥전문점을 표방한 <바르다김선생> 좋은 식자재와 맛은 브랜드의 성장을 가져왔고 지금,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바르다김선생>은 맛과 품질뿐 아니라 편의성에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 바른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 ⓒ 사진 업체제공

안정적인 아이템의 변신
2013년 7월 론칭한 <바르다김선생>은 기존 분식의 메뉴였던 김밥의 고급화를 선언, 프리미엄 김밥전문점을 지향하는 브랜드다. 색소, 사카린, 빙초산 방부제, MSG 등 5가지의 첨가물이 없는 5無정책을 고수한 결과 론칭 1년 반 만에 전국 8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했고, 현재 전국 17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바르다김선생>은 바른 재료를 고집하는 신념과 브랜드 철학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식 프리미엄 김밥전문점으로 자리 잡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바르다김선생>은 특히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달앱의 성장과 흐름에 맞춰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점포의 활성화와 가족점 점주들의 매출 증대라는 효과를 기대하게 되었다. 또한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이에 따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바른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 ⓒ 사진 업체제공

배달앱을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
<바르다김선생>은 최근 다양한 배달앱 관련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배달의민족과 함께 ‘바르다김선생도 우리민족이었어’라는 동영상을 선보이며 한 달간 매주 화요일 할인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벚꽃 시즌에는 SNS 이벤트를 통해 김밥 쿠폰을 증정하는 고객 유도프로모션으로 진행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했다.  

이밖에도 <바르다김선생>은 주기적으로 신메뉴 출시에 따른 이벤트, 내점고객&배달고객 할인이벤트, 메뉴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진행 시 발생하는 비용은 프로모션의 목적과 상황에 따라 다르나 대부분은 전액 본사에서 100% 지원하고 있다. 
또한 메뉴구성의 다양화를 위한 방안으로 브랜드 론칭 후 처음으로 떡볶이 메뉴인 가락떡볶이를 출시해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배달앱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할인프로모션 또한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배달 매출을 통한 가족점별 수익 창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길음뉴타운점의 경우 배달서비스 이후 월평균 5,0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밖에도 구로구청점, 가재울뉴타운점, 군포시청점 등의 경우 배달서비스로 인한 매출이 기존의 1.5배 정도 증가한 결과를 기록했다. 

▲ 바른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 ⓒ 사진 업체제공

고객의 만족도가 우선
배달앱을 통한 주문 시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부분은 음식의 보존 상태와 메뉴의 포장상태다. 가장 기본인 음식의 맛은 물론이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패키지의 상태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일은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로 전달된다.

이에 본사에서는 배달 대행업체를 대상으로 배달 관련 철저한 교육을 진행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포장 및 배달 메뉴에 최적화된 패키지를 개선해 조리의 맛과 형태를 유지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가맹점주들에게는 배달앱 내의 꼼꼼한 리뷰 관리와 점주들의 손편지를 활용한 마케팅 등에 대한 제안을 하고 있다. 

끝으로 <바르다김선생>은 배달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방안과 메뉴의 선도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가맹점 점주들과의 협업을 통한 상생방안에 집중할 예정이다. 

▲ 바른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 ⓒ 사진 업체제공

  배달서비스가 가져다준 시너지 효과 3가지

1. 주문량 증가에 따른 가맹점 수익 창출
2. 단골고객 유치의 긍정적 효과
3. 배달앱을 활용한 광고홍보, 다양한 프로모션 가능 

  <바르다김선생>의 경쟁력

웰빙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김밥전문점으로서의 브랜드 
포지션 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