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널리 사랑받는 비결
상태바
오래 널리 사랑받는 비결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5.2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브랜드력으로 승부하는 프랜차이즈 : <피자마루>

<피자마루>는 자체적인 연구로 고객들에게는 가성비 좋고 맛있는 메뉴를 제공하며, 점주에게는 신뢰를 높이고 가맹 부담을 줄인다. 피자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새로이 개발하고 배달 점포를 확장하면서 브랜드의 힘을 착실하게 쌓아가고 있다.  

▲ (주)푸드죤 <피자마루> ⓒ 사진 업체제공

건강한 먹거리를 연구하자
<피자마루>는 1996년부터 피자 외식업을 시작해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브랜드이다. 2006년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 1호점을 오픈한 <피자마루>는 현재 국내에 약 62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자 브랜드 국내 가맹점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랜 시행착오를 겪으며 피자 소스를 개발했던 초창기의 연구 정신을 잊지 않으며, 자체 연구소에서 메뉴를 개발한다. 그 결과 천연 잡곡이 함유된 기능성 웰빙 피자 도우를 만들어 피자업계에서 최초로 특허를 획득했다. 2013년을 기점으로 해외 진출을 시작해 국내뿐 아니라 뉴욕, 중국, 홍콩, 싱가포르,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에 자리하여 활발한 현지화 전략을 진행 중이다.

<피자마루>는 자체적으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의 부담을 낮추었다. 브랜드가 지닌 정체성과 고객들의 니즈는 부담스럽지 않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품질의 맛을 지닌 피자이기 때문이다. <피자마루>의 연구와 노력은 고객들에게도 통했다. 고객의 연령대의 폭이 넓고, 단체주문도 많다.  

▲ (주)푸드죤 <피자마루> ⓒ 사진 업체제공

고객과 점주의 부담을 덜자
<피자마루>는 고객들이 부담없이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메뉴를 좋은 가성비로 재구성하여 판매한다. 꾸준히 인기있는 콤비네이션, 고구마, 포테이토, 불고기 피자 등 클래식 피자 상품을 1+1 세트 제품으로 구성하여 투탑박스라는 이름의 신메뉴로 출시했다. 12,900원부터 16,900원까지 구성된 5가지 세트 메뉴로 '피자 2판을 1판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가 콘셉트이다. 가성비는 물론 퀄리티와 맛도 함께 갖추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한 신메뉴 깐풍 피자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클래식 피자와 1+1 상품으로 구성하여 플러스 박스라는 이름의 신메뉴로 재구성하였다.

<피자마루>를 찾는 예비 점주들은 대부분이 소자본으로 부담 없이 도전하고 싶은 예비창업자들이다. <피자마루>는 단기간에 창업을 원하는 점주들에게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여 창업 과정에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돕는다. 가맹점과 본사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과 동행 4대 약속’을 맺어 파트너로서의 신뢰를 구축한다. 매년 2회에 걸쳐 ‘가맹점 대표자 마케팅 협의회’를 개최하며 가맹점의 목소리를 들으며 소통한다. 점주와 상생하고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한 결과 10년 이상의 장수 가맹점이 다수 나올 수 있었다. 

▲ (주)푸드죤 <피자마루> ⓒ 사진 업체제공

트렌드를 읽고 한계를 극복
피자와 잘 어울리면서도 수요가 높은 떡볶이, 치킨 등 제품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피자 메뉴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노력한다. 배달 문화가 확산되고 먹거리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외식업계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피자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매콤 떡볶이와 치킨 메뉴 론칭에 주력하고 있다. 

2019년에는 ‘매직 같은 가성비’를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경기 불황에서 고객들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피자를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가성비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으면서도 고객들의 마음에 와닿을 수 있는 키워드로 ‘매직’을 꼽았고 이와 관련해 세계적인 일루셔니스트 이은결과 함께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배달 시장의 흐름에 맞춰 배달 시스템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는 테이크아웃 전문 점포와 포장&배달 전문 점포가 약 50:50의 비율이지만 2019년에는 배달이 가능한 점포의 수를 점차 늘려나갈 것이다. 또한 <피자마루>가 프리미엄 배달 전문 피자로 내세운 <마리오피자>의 운영도 확대하여 다양한 가격대의 피자 시장을 세분화하여 공략하기를 기대한다.

 

▲ (주)푸드죤 <피자마루> 이영존 대표 ⓒ 사진 업체제공

    TIP    
  귀사 브랜드의 장수 비결 3가지를 꼽는다면?

1. 그린티 웰빙도우와 100% 자연산 치즈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2. 합리적인 가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3. 소자본창업과 다점포 전략으로 브랜드 확산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예비창업자가 귀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꼽는다면?  

1. 1996년부터 외식 피자 사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
2. 자체 연구소를 통한 지속적인 개발
3. 특허를 획득한 기능성 웰빙 피자 도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