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사를 부르는 맛
상태바
감탄사를 부르는 맛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5.1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햐아>

대구에서 시작한 일본 가정식 브랜드 <키햐아>는 자체 개발한 비법 간장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끊임없이 신메뉴를 연구하고 고객 서비스에 노력하면서, 상호처럼 감탄사를 부르는 맛과 함께 행복을 전하고자 한다.   

▲ <키햐아> ⓒ 사진 황윤선 포토그래퍼

론칭배경·콘셉트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퓨전화한 일본 가정식 브랜드 <키햐아>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내는 감탄사에서 브랜드의 이름을 착안했다. 10년 전 포장마차부터 시작해 요식업에 뛰어든 김수인 대표는 이탈리아 음식점, 돈가스 전문점 등을 운영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 

<키햐아>를 시작할 땐 일식이 유행하지 않았었다. 외식 트렌드를 읽으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키햐아>는 일본 가정식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었다. 대구에서 출발하여 어느새 프랜차이즈로 이어져 현재 전국에 45개의 점포가 분포되어 있다. 김 대표는 음식으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삼일절이나 광복절에 동사무소와 협력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이벤트 진행을 원하는 점포에는 본사가 재료를 지원한다.

▲ <키햐아> ⓒ 사진 황윤선 포토그래퍼

브랜드 경쟁력
<키햐아>의 간장은 시판되는 것이 아니라 연구개발을 통해 재료를 조합하여 오랫동안 끓이고 숙성시킨 비법 간장이다. 김 대표는 “간장이 모든 레시피의 메인이 됩니다. 간장이 맛있어서 밥에 간장만 비벼 먹어도 괜찮을 정도입니다”라고 자신한다. 대중적이지만 흔하지 않은 맛으로 가맹점주들을 만족시킨다. 

날씨나 시기에 따라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가 달라진다. 이에 <키햐아>는 트렌드를 읽으며 대표 메뉴인 연어, 규동 등에 머무르지 않고 파스타, 수프 등의 신메뉴를 개발한다. 자극적이지 않고 절제된 맛과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고객들의 재방문율을 높인다. 

점포에 들어선 고객이 식사를 하고 나갈 때까지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매일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는 것 또한 브랜드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다. 

 

운영지원·시스템
점포 오픈 전 메뉴 조리, 서비스, 위생 교육을 3주 동안 디테일하게 진행한다. 지역마다 지사가 있어서 점주들은 원하는 지역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희망에 따라 오픈 후에도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외식업 컨설팅도 진행하는 김 대표는 “매출 가성비를 만들 수 있는 좋은 구조가 중요합니다”라고 전한다.

메뉴 조리의 핵심을 지키면 브랜드에서 추구하는 맛이 나오도록 레시피를 체계화했다. 쉬운 매뉴얼 덕분에 초보자도 충분히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상권분석팀에서 상권을 조사하고 현실적으로 관리와 운영이 가능한 규모의 점포를 추천한다. <키햐아>는 가맹점주들의 요구나 불편사항, 질문사항을 체크하고 지원한다. 레시피 교육, 고객만족 및 매출 증대 교육 등을 통해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상생을 도모한다. 

▲ <키햐아> ⓒ 사진 황윤선 포토그래퍼

계획·비전
김 대표는 재료의 수입 루트가 좋아지고 식자재 전문 마트가 생겨나면서 일식 시장이 더 커지리라 예상한다. “일식이 단기적인 유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욱 대중화되고 앞으로는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찾는 음식이 될 것 같습니다” 

<키햐아>는 고객이 고객으로 이어지고자 지속적으로 신메뉴 연구개발에 노력을 기울인다. 또한 열린 마음으로 고객들의 리뷰를 수용하여 브랜드를 업그레이드 한다. 식사를 마친 고객이 작성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꼼꼼하게 살피며 수정하고 보완할 점을 체크한다. 

“프랜차이즈의 최고의 성과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키햐아>는 신뢰를 바탕으로 가맹점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앞으로도 조직 시스템의 내실을 다지고 가맹점을 늘리면서 더욱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Check Point
일본 가정식 브랜드의 문턱을 낮춘 <키햐아>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동반성장이 프랜차이즈 최고의 성과라고 여긴다.

 

▲ <키햐아> 김수인 대표 ⓒ 사진 황윤선 포토그래퍼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66㎡(20평) 기준)
가맹비                          1,000 
보증금                            없음 
교육비                            500 
인테리어                      3,300 
간판 /홍보물                   550 
설비및집기                   2,750 
초도 상품비                    550
총계(VAT 별도)             8,650

* 점포 상황에 따라 상이함


문의 : 070-4216-3663, www.kihyaa.com
본사 :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720-12, 4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