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리뷰가 좋은 점포
상태바
고객 리뷰가 좋은 점포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4.30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피자> 일산동구점

입소문이 좋고 재주문율이 높아 <착한피자> 점포 운영을 선택했다는 김수현·조성준 점주. 브랜드의 인지도와 함께 점포의 매출도 상승해 나가길 기대하며 성실하게 운영했더니 배달 어플에서 동네 맛집 랭킹 1위를 차지했다. 

 

▲ <착한피자> 일산동구점 ⓒ 사진 업체제공

브랜드와 함께 성장
김수현·조성준 점주는 다른 피자 브랜드의 점포에서 일해 본 경험이 있다. 피자 전문 점포 운영을 하고자 시장 조사하던 중 지인의 소개로 <착한피자>를 알게 되었다. 두 달 정도 준비를 하여 2018년 9월에 일산동구점을 오픈했다. 김·조 점주는 <착한피자>가 다른 피자 브랜드와 비교하여 창업 비용 부담이 적고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며 운영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평균적인 매출을 확인했으며 고객들의 후기를 살펴보았다. 입소문이 좋고 재주문율이 높은 점이 경쟁력이었다. 무엇보다 <착한피자>에서 피자를 먹어봤더니 토핑이 많고 맛있었기에 <착한피자>를 선택했다. 김·조 점주는 “대형 브랜드가 아니다 보니 운영하면 할수록 매출과 브랜드의 인지도가 올라가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라고<착한피자>의 장점을 꼽는다. 

<착한피자> 일산동구점은 학교, 아파트, 주택 단지와 인접해있다. 조 점주는 “다른 상권 같은 경우에는 주 고객층이 가족단위이지만 이곳은 고객 연령 범위가 넓어요. 세대수도 많고요”라고 한다. 김·조 점주가 지역을 조사해보고 본사에서도 상권을 분석한 후 일산동구점에서 점포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점포 운영 전 메뉴 조리, 운영 시스템에 대해 한 달 동안 교육을 받았다. <착한피자> 본사에서는 오픈 준비부터 마감 정산까지 실제로 점주에게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며 점주가 원활하게 점포를 운영하도록 돕는다. 

▲ <착한피자> 일산동구점 ⓒ 사진 조수연 기자

맛과 위생이 가장 중요
영업 준비 시간은 보통 30분이다. 기본적인 소스와 반죽은 만들어져서 오고 점포에서는 피클과 갈릭소스를 직접 만든다. 김 점주는 <착한피자>의 수제피클 맛을 선호한다. “피클이 특히 맛있어요. 파인애플과 레몬을 넣은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착한피자> 일산동구점은 정해진 시간에 오픈하고 마감하며 성실히 운영하여 단골 고객층을 확보했다. 오픈 후 꾸준히 매출이 올랐다. 오픈 두세 달 만에 배달 어플에서 주문수와 평점으로 매겨지는 동네 맛집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배달이 안되는 지역에서, 일산동구점 근처에 올 때마다 포장 주문해가는 고객이 있어요. 재주문을 하는 고객들이나 진정성 있는 리뷰를 써 주시는 고객분들도 고마워요.” 점포 운영을 시작하기 전 컴플레인 대처 교육을 받았지만 <착한피자> 일산동구점은 컴플레인을 받은 적이 없다. 

김·조 점주는 고객들에게 언제 먹어도 똑같은 맛을 제공하기 위해 레시피의 순서와 정량을 준수한다. 조리 시 항상 모자와 장갑을 착용하며 위생에 신경을 쓴다. “여기 일산동구점을 운영하면서, 신도시 등의 상권 좋은 지역에 <착한피자>의 점포를 또 내고 싶어요.”

 

▲ <착한피자> 일산동구점 김수현·조성준 점주 ⓒ 사진 조수연 기자

김수현·조성준 점주가 이르길…
관심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자

창업을 할 때 일단은 아는 것, 해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도 피자 브랜드에서 일해 본 경험이 지금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관심 있는 아이템으로 철저하게 준비하기 바랍니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강촌로26번길 16-4  
전화  031-902-19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