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로 떠나는 별미여행
상태바
오사카로 떠나는 별미여행
  • 곽은영 기자
  • 승인 2018.11.0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가또맘마>
▲ <아리가또맘마> ⓒ 사진 이현석 팀장, 각 업체 제공

<아리가또맘마>가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은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과 등치된다. 아이에게 맛있고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 그대로 고품질의 식재료를 엄선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아리가또맘마>는 일본으로 떠나는 별미여행을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다.

 

엄마의 마음이 담긴 브랜드
오사카는 ‘먹다가 망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먹거리 문화가 존재하는 곳이다. <아리가또맘마>에서는 다양한 일본 음식을 맛보러 떠나는 별미여행을 콘셉트로 엄마의 마음으로 그 음식들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아리가또맘마>는 전체 가맹점의 약 90%가 B, C급 상권에 입점해 있으며 다년간 경험으로 축적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은 임대료로도 높은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상권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간편한 조리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리가또맘마> 관계자는 “소위 라면만 끓일 줄 알아도 조리할 수 있는 간편한 조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어떠한 메뉴든 7분 이내에 조리할 수 있다”라며 효율적인 운영환경 제공을 설명했다. 

▲ <아리가또맘마> ⓒ 사진 이현석 팀장, 각 업체 제공

연 4회 출시되는 신메뉴
<아리가또맘마>는 가츠, 라멘, 돈부리, 우동, 카레, 이치방, 음료 등 7가지 카테고리의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의 재방문 주기를 높이고 있다. 이 업체 관계자는 “실제 오픈 초기에는 대다수 고객이 돈가스 메뉴를 주문했지만 오픈 6개월 차부터 다양한 메뉴 판매가 이뤄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한다.

연 4회의 메뉴 출시를 통해 꾸준한 메뉴 개편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는 <아리가또맘마>는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메뉴를 구성하고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맞추고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어 본부에서는 지속적으로 매출 상승을 일으킬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 <아리가또맘마>눈꽃치즈돈까스 ⓒ 사진 이현석 팀장, 각 업체 제공

가맹점 매출 전략 지원
<아리가또맘마>는 가맹점의 다양한 매출 전략을 지원한다. 기본적인 홀 매출 및 포장과 배달을 통한 매출 이외에 카카오톡을 통한 모바일 상품권과 브랜드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채널로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SNS를 통해 점포별 상권, 고객층에 맞는 체계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돕고 있다.

<아리가또맘마>는 현재 약 55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브랜드 인테리어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리뉴얼을 위한 콘셉트를 기획 중으로 신규 인테리어를 위한 프로모션도 기획 중이다. <아리가또맘마> 관계자는 “현재까지 약 20개점 가맹 계약을 성사시켰다”라며 “올해 50개점의 추가 가맹 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아리가또맘마> 매운숯불부타라멘 ⓒ 사진 이현석 팀장, 각 업체 제공

<아리가또맘마> BEST MENU 3
1. 눈꽃치즈돈가스  고품질의 치즈를 뜨거운 철판 돈가스 위에 토핑 하는 형식으로 맛뿐만 아니라 녹아내리는 치즈의 시각적인 효과까지 즐길 수 있다.

2. 매운숯불부타라멘  입 안 가득 퍼지는 얼큰한 국물과 숯불향이 매력적인 매운숯불부타라멘. 얼큰한 국물 위에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토핑을 올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스페셜 라멘으로 인기가 높다.

3. 숯불부타돈부리  흰 쌀밥 위에 직접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덮은 숯불부타돈부리. 숯불향이 가득한 덮밥으로 맛과 향, 식감까지 함께 잡은 인기메뉴.

 

▲ <아리가또맘마>숯불부타돈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각 업체 제공

KEYWORD_<아리가또맘마> 경쟁력 
  투자 대비 수익률
다년간의 경험으로 축적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점포를 추천한다. 경쟁 브랜드 대비 저렴한 개설비용으로 투자 비용 회수 기간이 빠른 것이 장점. 

  매출의 다각화
홀, 배달, 포장, 모바일, 굿즈 등 다양한 매출 채널과 전략으로 가맹점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SNS를 통한 상권과 고객 맞춤형 마케팅 진행으로 매출 활성화를 돕는다.

  다양한 메뉴 전략
브랜드 론칭 이후 8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연 4회 신메뉴 출시를 하고 있다. 전문화되고 간편한 메뉴 제공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고객 입맛을 맞추고 있다.

 

▲ <아리가또맘마> ⓒ 사진 이현석 팀장, 각 업체 제공

WHY_ 왜 <아리가또맘마>를 창업해야 할까?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브랜드의 안정성, 투자 대비 수익률, 본부의 가맹점 관리 등을 체크해야 한다. <아리가또맘마>를 운영하는 ㈜트렌차이즈는 8년여 간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특히 4년 이상 운영 중인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 상승액이 30% 이상일 정도로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다. 
<아리가또맘마>는 경쟁브랜드 대비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투자비용 회수가 빠르다. 본부에서는 체계적인 매출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가맹점 매출데이터를 분석해 가맹점에 전달하는 ‘월간 리포트’부터 각종 홍보지원을 통해 매출상승을 이뤄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