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콜라보레이션
상태바
최고의 콜라보레이션
  • 손고은 기자
  • 승인 2018.06.0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
▲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 ⓒ 사진 손고은 기자

젊음의 에너지로 가득한 청주 번화가에서 스몰비어 브랜드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 맥주, 음식, 직원들의 열정이 만들어낸 삼박자의 조화가 성공 운영의 지름길!  


 
청주의 대표 맥주 아지트
청주 번화가 중심, 길옆으로 늘어선 수많은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중에서도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의 존재감은 단연 도드라진다. 따뜻한 옐로우 톤의 외관 컬러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고 앙증맞고 귀여운 말자 캐릭터와 ‘오늘 마실 술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또는 ‘날씨야 아무리 추워 봐라. 옷 사 입나 술 사 먹지’와 같은 위트 넘치는 메시지들을 추가해 젊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의 권영삼 점주는 대학 졸업 후 카스텔라 사업으로 창업에 입문했다. 이후 베이커리 브랜드로 이직, 직영 매장의 점장직을 맡으며 슈퍼바이저로 일해왔다.

권 점주는 베이커리 경력을 쌓으면서도 꾸준히 스몰비어 브랜드 시장에 대한 관심을 키워왔다. 물론, 스몰비어 브랜드 시장의 포화상태를 우려한 주변의 걱정이 컸지만, 스몰비어 창업을 결심한 순간부터 <청담동 말자싸롱> 브랜드 선택에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맥주 맛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투자를 아끼지 않는 점에 신뢰가 갔기 때문.

더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맥주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청담동 말자싸롱>의 메뉴구성과 가격대 또한 매력적이었다. 스몰비어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고객 만족의 접점 브랜드가 <청담동 말자싸롱>이라고 확신한 권 점주, 현재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은 청주 대학가에서 인기 맥주 아지트로 손꼽히며 활발히 성업 중이다. 

▲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 ⓒ 사진 손고은 기자

끊임없는 노력으로 완벽을 향해 달리다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은 가맹점 오픈을 앞둔 예비창업자들의 교육이 진행되는 핵심 직영센터이기도 하다. 점포 운영부터 주방 위생 및 메뉴 조리 과정까지 전 분야의 실무를 확실히 익힐 수 있도록 매뉴얼 북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권 점주는 예비 창업자들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직영점의 점주인 만큼 더 책임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한다. 

국내 탑 스몰비어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청담동 말자싸롱>은 최근 여타의 스몰비어 브랜드들과는 차별화된 0℃ 저온숙성 맥주 시스템을 도입했다. 생맥주에서 가장 중요한 맛과 향을 최상의 상태로 끌어내기 위해 저온 숙성고를 매장에 설치, 맥주를 0℃에서 72시간 숙성시킨 후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권 점주는 “맥주의 청량감과 부드러움이 극대화된 <청담동 말자싸롱>의 저온숙성 맥주를 즐겨 찾는 고객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더불어 “<청담동 말자싸롱>의 시그니처 메뉴인 한라봉 생맥주와 크림 생맥주가 여전히 인기이며 생감자 튀김과 떡볶이 등의 음식 매출도 상당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청담동 말자싸롱>을 방문한 고객들이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고 싶다는 권 점주와 직원들. 시원한 맥주 한 잔과 완성도 높은 안줏거리, 그리고 고객을 향한 변하지 않는 애정으로 가득한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의 인기는 계속해서 뜨거울 예정이다.   

 

▲ <청담동 말자싸롱> 청대점 권영삼 점주 ⓒ 사진 손고은 기자

권영삼 점주가 이르길…
밝은 기운을 나누기 위해 노력할 것
점포 마감 시간인 새벽 즈음에는 분주함이 조금씩 해소되면서 몸과 마음에 피곤이 몰려오곤 합니다. 하지만, 마감 시간 때의 운영이 매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그간의 경험을 통해 습득하였기에 지친 직원들을 독려하며 점포 운영이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합니다. 결국, 이런 진심과 열정이 고객 감동과 만족으로 연결되는 것이니까요.  
 INFO> 주소  충북 청주시 청원구 중앙로 163-2  전화 043-221-04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