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솔 매출을 올리는 건강한 튀김요리
상태바
(주)우솔 매출을 올리는 건강한 튀김요리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4.17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
▲ (주)우솔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 ⓒ 사진 이현석 팀장, (주)우솔 제공

튀김은 많은 이들이 즐기는 음식이다. 하지만 어떤 식용유를 사용해 조리하는지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다르다. 오랜 사용으로 산화·탄화된 식용유는 발암물질로 변해 소비자의 건강을 해친다. (주)우솔은 2017년, 일체형 여과 튀김기를 출시해 건강한 튀김을 즐기는데 일조한다.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 출시
“사람들이 좋아하는 치킨을 좀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없을까” 
(주)우솔의 정재경 대표가 여과 튀김기 사업체에 몰두하게 된 배경은 이런 의문에서부터였다. 
그는 일찍이 인덕션 사업을 시작으로 주방기기 유통업에 뛰어들었다. 주방기기를 유통하던 중 분식, 중식, 일식, 치킨 등 다양한 외식업체에서 튀김요리를 판매하고, 사람들이 튀김요리를 즐기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많은 점포에서 튀김에 사용하는 식용유는 오랜 사용으로  산화·탄화되고 검게 변해 인체에 해로운 상태였다. 그래서 정 대표는 어떻게 하면 외식업소에서 건강한 튀김요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는 Taste(맛), Health(건강), Economy(경제성), Usability(편리함)을 강조한 경영철학을 세우고, 이에 부합하는 튀김기 개발에 주력했다. 물론 처음 접하는 사업이었기에 튀김기를 제작하는 데 시행착오도 많았다. 4년 동안 돈가스 점포에서 튀김기를 테스트하고,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나가며, 일체형 여과 튀김기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그리고 마침내 2017년, 열에 강한 일체형 여과 튀김기 개발에 성공, 유통하기 시작했다.    
 

▲ (주)우솔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 ⓒ 사진 이현석 팀장, (주)우솔 제공


건강한 튀김기
튀김요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식용유다. 어떤 식용유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튀김의 색, 맛, 영양 등 모든 것이 달라진다. 식용유는 뜨거운 열로 가열하기 시작하면 산화되기 시작하고 음식을 튀기는 과정에서 불순물이 발생한다. 이후 식용유 속 불순물이 열에 탄화되고 그 찌꺼기가 튀김요리에 흡착돼 발암물질로 변성돼 건강을 해친다. 조리과정에서 발생한 불순물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깨끗한 상태의 식용유 유지 가능 여부가 결정된다. 때문에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를 사용하는 점포에서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노란빛이 도는 튀김을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깨끗하게 식용유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식용유 절약은 덤으로 따라온다. 일반 튀김기가 사용하는 식용유 양의 50%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한편 여과에 사용되는 식용 오일 여과지 또한 일본에서 공수해온 안전성 높은 제품으로 여과과정에서 환경호르몬이나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다. (주)우솔의 최광복 이사는 “여과지가 3micron까지 여과할 수 있어, 미세한 튀김 불순물까지 걸러낸다”며, 여과기능에 자부심을 보였다. 
(주)우솔의 향후 목표는 각종 음식축제, 호텔, 재래시장 등에서 제품 시연행사를 마련해 소비자가 일체형 여과 튀김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최광복 이사는 “튀김기 사용에 대한 인식 변화에 힘써, 소비자가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를 사용하는 점포를 찾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Tip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는 전기식 튀김기로 가스식 튀김기 대비 약 30% 이상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 (주)우솔 ⓒ 사진 이현석 팀장, (주)우솔 제공

이보다 편리할 수 없다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는 사용법부터 여과시간, 관리법, 청소법까지 사용자가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 번의 버튼 조작을 통해 사용자가 필요시에 언제든지 여과할 수 있으며, 여과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0초면 충분하다. 때문에 바쁜 주방에서 튀김조리 후 불순물 제거를 위해 시간낭비를 하지 않아도 된다. 또 한 장의 여과지로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튀김전문 외식업체에서 여과지 교체에 따른 비용 걱정이 없다.   
아울러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는 청소와 관리에 있어서도 편리하다. 사용한 식용유를 튀김기에서 빼고, 물을 채운 뒤 세제를 넣고 여과기능을 사용해 청소하고, 깨끗한 물로 헹구면 된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점포에서는 “청소가 간단하고 편리해, 튀김기 청소를 매일 한다. 깨끗한 상태의 식용유를 사용해 고객에게 건강한 튀김요리를 제공할 수 있다”며 튀김기 사용에 만족을 표했다. 한편, 튀김기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세심한 고민의 흔적이 보인다. 일반 외식업소에서 사용하는 냉장고 크기와 너비에 맞춰 제작돼 어느 점포에서나 사용 가능하다. 

Tip   품질보증기간은 1년으로, 무상 AS 가능하다. 
Tip   최대 한달까지 TEST 서비스 기간을 제공한다.  

▲ (주)우솔 튀김기 사용법 ⓒ 사진 이현석 팀장, (주)우솔 제공


 

▲ (주)우솔 최광복 이사 ⓒ 사진 이현석 팀장, (주)우솔 제공

     MINI INTERVIEW - (주)우솔 최광복 이사     

일체형 여과 튀김기의 자부심

Q.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주)우솔은 인덕션과 함께 일체형 튀김 여과기와 분리형 튀김 여과기를 함께 판매하는 업체로, 부천의 자체 공장에서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분식부터 치킨집, 복집 등 다양한 튀김판매 점포에 제품을 유통합니다. 
   
Q. ‘OK-보글 오일 케어 시스템 튀김기’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빠르고 건강하고 경제적입니다. 먼저 원터치 방식으로 20초면 식용유를 여과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여과 가능하기 때문에 건강한 튀김요리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셋째, 깨끗한 상태로 식용유를 사용할 수 있어 비용이 절감됩니다.
   
Q. 향후 계획은 무엇입니까?
튀김기 사용에 테스트 기간을 무상으로 제공해 사용자로부터 신뢰를 쌓아갈 계획입니다. 각종 시연행사에도 참가해 일반 시민들이 직접 튀김기의 여과과정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등, 소비자 인식 변화를 도모할 것입니다. 또 코트라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 중입니다.   
   
문의 : www.ok-bogle.com, 010-5343-04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