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에스프레소를 즐기다 Cunill, TRANQUILO-TRON & WPM, KD-310
상태바
일상에서 에스프레소를 즐기다 Cunill, TRANQUILO-TRON & WPM, KD-310
  • 이종화
  • 승인 2018.03.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투엘트레이딩
 

커피는 이미 우리의 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음료가 됐다. (주)투엘트레이딩은 집, 오피스, 비전문 커피숍 등에서도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원두를 가는 그라인더(Cunill, TRANQUILO-TRON)와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머신(WPM, KD-310)에 대해 알아보자.


커피문화 저변의 확대와 함께 하다
(주)투엘트레이딩은 커피·식음료 프랜차이즈 <쥬시>, <더벤티> 등에 커피머신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로 가정용, 업소용 등 다양한 커피머신을 수입·유통 중이다. 특히 WPM사의 커피머신을 단독으로 공식 수입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2018년부터는 스페인 커피머신 브랜드 Cunill사와 계약을 맺고, 보급형 그라인더 제품인 Cunill, TRANQUILO-TRON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주)투엘트레이딩 이현구 본부장은 “커피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저렴한 가격에 높은 성능을 가진 보급형제품을 공급해 일상생활에서 진한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고 말했다. 특히 판매하고 있는 그라인더(Cunill, TRANQUILO-TRON)와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머신(WPM KD-310)은 업소용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성능과 편의성이 뛰어나다. 때문에 이제는 보급형 커피머신을 통해 퀄리티 높은 에스프레소를 어디서든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동성을 높이다
그라인더(Cunill, TRANQUILO-TRON)는 제품의 가격과 무게를 모두 뺀 제품이다. 기존의 그라인더 제품은 가격이 비싸 소형점포나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고객들이 구매·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주)투엘트레이딩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Cunill사와 계약을 맺고, TRANQUILO-TRON을 대량 구매해 보급형 그라인더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유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TRANQUILO-TRON은, 보급형임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이며, 타사 그라인더에 비해 2~3배 정도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다양한 원두를 판매하는 커피점포에서 보조용 제품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TRANQUILO-TRON의 중량은 8kg으로 타사제품에 비해 2배 이상 가볍다. 때문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 고객이 자유롭게 이동·배치할 수 있다.

이는 점포를 운영하는 고객부터 오피스, 가정에서 직접 원두를 분쇄하는 고객까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제품의 기능 또한 타사 제품에 뒤처지지 않는다. 분쇄 조절디스크로 분쇄되는 원두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으며, 설정을 통해 원샷 또는 투샷 등에 알맞은 원두 양을 사전에 조절할 수 있다. 때문에 초보자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두를 분쇄할 수 있다. 
Tip.    분쇄통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퇴출 시스템을 갖췄다.
Tip.    소프트 터치 키보드와 LED 조명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프로페셔널한 에스프레소 머신
앞서 설명한 TRANQUILO-TRON과 어울리는 에스프레소 추출 머신이 있다. 제품은 (주)투엘트레이딩이 독점 수입하는 WPM사의 KD-310이다. 머신의 크기는 높이 370mm, 가로, 380mm, 세로 390mm로 아담한 사이즈의 커피 머신이다. 하지만 사이즈와는 달리 KD-310의 기능은 프로페셔널하다. 특히 예열 시스템에 있어서 두각을 보인다. KD-310은 ‘써모블럭 방식’을 사용해 물을 가열한다. 쉽게 말해, 순간적으로 물의 온도를 높이는 것이다. 이현구 본부장은 “순간예열이 빠르기 때문에 전기사용도 그만큼 효율적이다. 때문에 전기 사용료를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또 KD-310은 로터리 펌프를 이용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며, 압력 또한 뛰어나 퀄리티 높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아울러 소음 또한 없고, 사용에 거부감이 없다. 이러한 로터리 펌프는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추출 머신과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정용으로나 업소용으로나 손색이 없어 고객들 만족도가 높다. 또 워터클리닝 기능이 탑재돼 있어 머신 청소가 용이하다. 청소알림이 LED 스크린에 송출되면 사용자는 청소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제품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고객이 제품 유지·관리에 따로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제품을 깨끗하고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Tip.    써모블록 3개가 커피, 스팀, 추출 부분에 각각 장착돼 에스프레소 추출과 스팀생산 사이에 온도조정 대기시간이 없다.
Tip.    품질보증기간은 1년으로, 무상 AS 가능하다.

 

 


MINI INTERVIEW

(주)투엘트레이딩 이현구 부장

(주)투엘트레이딩 이현구 부장

보급형 커피머신을 유통하다

Q. 간단한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주)투엘트레이딩은 2013년 창립 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의 유통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커피소비 증대와 함께 커피문화 또한 이전과는 달라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인 WPM 독점 수입을 유지하며, 최근에는 Cunill사와 제휴를 맺어 그라인더 독점 유통을 통해 업소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신선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WPM KD-310 & Cunill 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A. 합리적 가격과 보급형 제품입니다. 가정부터 오피스, 숍&숍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제품의 청결유지 또한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향후 계획은 무엇입니까?
A.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업소용 머신은 지속적으로 뛰어난 제품을 발굴·유통할 계획입니다. 여기에 가정용 제품 또한 지속적인 제품 라인업 확대와 기술력 증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입니다. 뛰어난 성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문의 : www.2ltrading.com, 070-8951-74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