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00원으로 만들어낸 기쁨
상태바
2900원으로 만들어낸 기쁨
  • 이종화
  • 승인 2018.03.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쭝식> 산곡점

<착한쭝식> 산곡점은 이름 그대로 착한 브랜드다. 질 좋은 재료로 만든 짜장면을 누구나 2900원에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착한쭝식> 산곡점

남녀노소 즐겨찾는 식당
‘<착한쭝식> 2900원’ 간판을 본 최광종 점주. 2900원이라는 가격에 흥미가 생겨 맛을 봤고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품질에 놀랐다. 이후 집으로 돌아와 아내와 지인들에게 그 맛을 권하는 등 그 맛을 잊지 못했다. 결국 그는 스스로 <착한쭝식> 본부에 찾아가 문을 두드렸고, 점포를 오픈하기 위한 장소를 물색해 <착한쭝식> 산곡점에 자리 잡았다. 
최 대표는 2900원에 음식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 산곡점의 주요 고객들은 학생, 가족, 노인 등 다양하다. 그는 특히 홀로 사는 노인들, 학생들에게 저렴하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기쁘다.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처음에는 가격을 의심하다가도 그 맛을 보고는 자주 와서 식사를 해결하신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일에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아울러 <착한쭝식>은 학생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학생들의 경우 짜장면 하나로 배를 채우기에는 양이 부족하다. 하지만 <착한쭝식>을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양은 문제되지 않는다. 저렴한 가격으로 짜장면과 탕수육을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 점주는 지속적으로 2900원 가격을 고수해 나가며, 장기적으로도 많은 이들이 배불리 식사할 수 있는 경영 철학을 전했다. 이러한 경영 철학 아래 학생들과 노인들의 재방문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착한쭝식> 산곡점

<착한쭝식>만의 경쟁력
최 점주는 한결같은 음식맛을 유지하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다. 매일 짜장면과 짬뽕을 직접 맛보며, 음식의 맛, 재료의 신선도가 이상은 없는지 체크한다. 그는 맛은 항상 신선한 재료와 연관돼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양파부터 거의 모든 재료를 당일 소진해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짜장면에 들어가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도 한층 맛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수입 돼지고기를 사용하거나 질 나쁜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 또한 <착한쭝식>만의 강점이다.
최 점주는 직원복지를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는 주방 직원의 고충을 이해하고 피크타임에는 함께 주방을 보며 일손을 돕는다. 직원들의 온전한 휴식시간을 보장하기 위한 휴식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직원들이 브레이크 타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것.  최 점주의 직원 사랑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는 직원들과도 형, 동생 사이 같이 지낸다. 인건비를 절약하기 위해 직원 수를 줄이는 것 보다는 충분한 인원으로 불만 없이 점포를 잘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상황에 따른 조기 퇴근 시스템, 주 5일 업무, 연차 제공 등은 직원복지를 위한 그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런 최 점주의 향후 목표는 점포 수를 늘려 <착한쭝식>의 착한 음식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점포 직원들이 스스로 독립해 가맹점 점주가 될 수 있도록 정신적, 금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착한쭝식> 산곡점

 

 

<착한쭝식> 산곡점 최광종 점주

최광종 점주가 이르길…
최악의 상황을 대비 하세요 
쉬운 건 없습니다. 성공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최악의 상황도 생각하고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정신력과 체력을 키워야 합니다. 때문에 창업 준비는 가능한 한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산도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말하는 예상금액 보다는 좀 더 많은 여유자금을 갖고 시작해야합니다. 빠듯한 예산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INFO> 주소  인천 부평구 마장로 314  전화  032-361-6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