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피규아트 성탄 전시회’ 개최
상태바
<탐앤탐스> ‘피규아트 성탄 전시회’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12.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24일까지, 블랙 도산로점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21일(목)부터 24일(일) 오전까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탐앤탐스> 블랙 도산로점에서 ‘피규아트(Figuar Art) 성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과 복합문화예술공간 ‘SJ.쿤스트할레’가 함께한다.

이번 전시는 <탐앤탐스>의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 갤러리탐(Gallery耽)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전시’로 기획되었다. 주로 평면예술을 선보였던 갤러리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 단위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피규어 전시를 준비한 것.

이번 피규아트 성탄 전시회에는 갤러리탐 작가들의 창작 피규어를 비롯해 피규어 컬렉터들의 희귀 소장품, 한류스타와 유명 캐릭터 피규어 등이 전시된다.

갤러리탐의 정운식 작가는 알루미늄을 주재료로 한 작품을 선보이며, 최형길 작가의 ‘Mr.Kim은 달린다’ 회화 속 ‘Mr.Kim’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조현영 작가는 섬세함이 가미된 유리공예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한국화의 아이돌’로 불리는 김현정 작가의 ‘내숭녀’ 피규어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생활 속의 예술’을 주제로 강연과 관람객들의 피규어 인기 투표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갤러리탐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렛츠런재단’과 ‘SJ.쿤스트할레’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전시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친숙한 캐릭터 및 피규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길 기대하며, 현재 블랙 도산로점에서 전시 중인 갤러리탐 이준호 작가의 ‘칼로 그리는 산수’展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렛츠런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많은 사람들의 동심을 찾아주고 꿈과 용기를 북돋아줄 것으로 기대하며 행사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피규어 인기 투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피규어 제품은 소외계층 청소년 기관에 기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피규아트 성탄 전시회’는 <탐앤탐스>와 ‘SJ.쿤스트할레’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행사 기간 이후에도 일부 피규아트는 상설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