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대상 수상
‘일터부문’ 수상, 2년 연속 수상 영예
2016-11-30 지유리 기자
<커피베이>가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사례발표 및 시상식’(이하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커피베이> 측에 따르면 지난해 가맹본부부문에서 대상을 받은데 이어 지난 24일 개최된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는 가맹점인 동교동점(점주 최희경)이 ‘일터부문’ 대상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는 서울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우수 실천 사례를 발굴·공유해 연중 에너지 절약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수상자는 전년도 대비 전기 절감률과 절약실천 우수 아이디어를 종합 반영해 평가한다.
<커피베이> 동교동점은 매장의 모든 조명을 LED로 그리고 기타 기기들은 대기전력 제로 제품으로 사용했다.
또한 냉동고의 성에를 수시 제거하고 퇴근시 온수기 전원을 끄는 등 기기들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누구나 관심만 있으면 쉽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적극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해 높은 평점을 받았다.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는 “올해도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가맹점인 동교동점이 ‘일터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사와 직, 가맹점 모두는 에너지 절감에 앞장서는 모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킨텍스 유망프랜차이즈대전에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