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2016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
스타트업 카페 열고, 400여 명에게 커피 제공
<탐앤탐스>와 KDB산업은행,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함께한 ‘2016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가 지난 27일(목)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렸다.
<탐앤탐스>의 김도균 대표와 KDB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창업 관계자, 예비 스타트업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제품 및 비즈니스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발표하는 자리다. 지난 8월 <탐앤탐스> ‘스타트업 카페’에 입소한 예비 스타트업 팀 중 스타트업 클래스 및 크로스 멘토링 과정 등을 거치며 최종 선발된 10개 팀이 기업설명회(IR)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기업설명회 외에도 참가팀의 제품 전시와 경과보고, 빅데이터 전문가로 잘 알려진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의 스타트업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탐앤탐스>는 행사장에 스타트업 카페를 열고 400여 명에게 커피를 제공했다.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는 “’2016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에 선발된 10개 팀의 IR 발표를 들으며 그들의 놀라운 가능성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다”며 “<탐앤탐스>는 예비 스타트업 팀들의 무궁한 가능성이 현실이 되는 그 날까지 밑거름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지난 2015년부터 탐스커버리 강남점에 ‘스타트업 카페’를 열고 예비 스타트업을 후원하고 있다.
약 20평 규모로 ‘협업 공간’과 ‘비즈니스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탐앤탐스>와 KDB산업은행,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예비 스타트업 팀들이 원활한 창업 활동을 위해 공간을 제공하고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품과 사무가구, 무선 인터넷 등을 지원 중이다.
또 언제든지 매장에서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도록 <탐앤탐스> 마이탐카드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