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토커피> 2016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22일~24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서 개최
커피 전문점 <셀렉토커피>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2016 필리핀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다.
필리핀 프랜차이즈 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창업 박람회는 세계 각국에서 약 50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국관에 참여하는 다섯 개 브랜드 중 커피 프랜차이즈는 <셀렉토커피>가 유일하다.
필리핀은 더운 열대 기후 때문에 음료 수요가 매우 높고 외식과 간식 소비가 많은 편이며, 최근 딘타이펑,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해외 외식 브랜드에 대한 우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최근 6년간 필리핀의 외식매장 수와 매출액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이번 창업 박람회를 통해 현지인들을 공략할 맞춤형 제품을 대거 선보이는 등 현지화에 초점을 맞춘 전략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공략을 더욱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셀렉토커피>는 이번 박람회에서 <셀렉토커피>의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인 다섯 가지 아메리카노 (예가체프, 안티구아, 수프리모 등 싱글 오리진 3종과 핸드드립 커피 하와이안 셀렉토 코나, 셀렉토 블렌드) 를 비롯. <셀렉토커피>가 자랑하는 건강 디저트 라떼 ‘오키나와 흑설탕 라떼’ 라인, 오미자차, 대추차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웰빙 음료 등 다양한 음료와 <셀렉토커피>의 시그니처 브레드인 ‘리얼 허니브레드’ 등을 선보인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필리핀 F&B 시장에 <셀렉토커피>의 메뉴 경쟁력과 차별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현지인들의 니즈와 식음료 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 현지화 전략으로 중국시장 외 필리핀 및 동남아시아 진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오는 9월 중국 쑤저우(소주) 지역에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어 해외 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 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업체 측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