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에땅> 원플러스원 마케팅 주도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지갑을 닫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원플러스원 마케팅이 여전히 주목을 받고 있다.
원플러스원 마케팅은 1개의 제품 가격으로 2개의 동일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여준다.
기존 대형마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원플러스원 마케팅이 더욱 주목을 받은 것은 ㈜에땅 그룹의 1996년 창업한 배달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에땅>에서 업계최초로 실시하게 된 이후부터다.
<피자에땅>에서 이 마케팅을 실시한 이후 TV와 신문에 보도되며 업계에 반향을 일으켰고 이후 <미스터피자>, <피자헛> 등 주요 피자 브랜드에서 단기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했지만 마케팅 실시 이후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 피자 브랜드는 <피자에땅>이 유일하다.
원플러스원 마케팅은 기업 및 브랜드에서 지금까지도 활발하게 실시되고 있으며 현재는 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에서부터 다이아몬드, 여행상품까지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인 아리따움에서는 6월 한 달간 스킨과 로션을 비롯한 화장품을 할인 판매하고, 증정품을 준다.
<아이오페>의 ‘바이오 하이드로 크림’을 사면 크림, 에센스, 아이크림으로 구성된 세트를, 모공 관리 제품을 사면 아리따움 ‘포어 마스터 세범 컨트롤 파우더’를 받을 수 있다.
또 라네즈에서 새로 선보인 ‘BB쿠션’을 구매하면 쿠션 공용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한 ‘썸머 컬렉션’ 3종 중 1개를 BB쿠션과 함께 구매할 경우 파우치를 준다.
아이파크백화점에서는 지난 3월 다이아몬드를 구매하면 3개의 다이아몬드를 더 주는 이른바 ‘원플러스쓰리’ 프로모션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피자에땅> 관계자는 “부담 없고 풍성한 <피자에땅> 만의 원플러스원 마케팅으로 고객들이 더욱 친근하게 생각해 주시는 것 같다”며 “㈜에땅의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인 <오븐에빠진닭>(오빠닭)에서도 원플러스원 마케팅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업체 측이 제공한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