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앤디저트 박람회’ 벡스코에서 열린다

2016-03-07     최윤영 기자
 

‘부산커피앤디저트쇼’가 4월 16~19일 부산 해운대구 우2동 벡스코 본관 3홀에서 열린다.

제이투페어스와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부산커피앤디저트쇼는 커피, 차, 음료, 관련 기기, 원부재료,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마카롱,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박람회다. 관련업계 종사자와 창업예정자는 물론 커피와 디저트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에게 새로운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홈페이지(www.busancafeshow.co.kr)를 통해 참가 사전등록을 하면 입장료 혜택이 있다. 원래 입장료는 1만원이고 사전등록하면 1000원만 내면 된다. 이 입장료 1000원은 소외된 계층, 불우한 이웃, 난민구호를 위해 기부금으로 쓰인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번 박람회는 커피업계 및 프랜차이즈 업계 종사자와 예비창업자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국커피연합회 부산경남지부가 주최하는 ‘JM커피로스터스와 함께하는 전국장애인바리스타 대회’, ‘MEC3와 함께하는 IMG 젤라또대회’, ‘스페셜티 마켓&플레이’ 등의 행사가 눈길을 끈다.

또, 커피 씨앗에서 한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한 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올어바웃커피 위드(with) 고흥커피농장’, 한국과 일본 커피와 디저트의 만남 ‘한일 커피&디저트 교류전 with 참월드투어’, 부산경남의 디저트를 소개하는 ‘디저트컬렉션’ 등의 행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