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스식스&커피식스> 14일 새해 첫 창업설명회

14일 서울 커피식스 압구정점, 15일 대구 노보텔 엠배서더

2016-01-12     지유리 기자
▲ <쥬스식스>&<커피식스>,14일 첫 창업설명회

소자본 커피숍 창업 브랜드 <쥬스식스>와 <커피식스>가 첫 창업설명회를 실시하고 본격적인 새해 일정에 돌입한다.

KJ마케팅은 11일 커피전문점·생과일쥬스전문점인 <쥬스식스>와 <커피식스>의 2016년 첫 창업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1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커피식스> 압구정점(강남구 신사동 648-13번지 1,2층)과 15일 오후 2시 대구 노보텔 엠배서더 8층 버건디 A홀(대구시 중구 국채보상로 611)에서 실시된다.

<커피식스>와 <쥬스식스>는 <망고식스>를 운영하는 KH컴퍼니와 제휴한 KJ마케팅이 선보이는 디저트 전문매장이다.

기존 카페보다 낮은 가격으로 순수 아라비카 커피와 100% 생과일 쥬스를 판매하는 저가 디저트 전문매장에 규모 약 4~5평으로 창업을 할 수 있어 소자본창업 및 숍인숍 창업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창업설명회는 이전과는 달리 대구에서 처음으로 실시가 될 예정이라 대구 지역 소자본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과 부산 이외의 지역에서의 설명회를 고려하던 중 신규 출점 지역 문의 수가 가장 많았던 대구에서 창업설명회를 실시하도록 결정하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이에 대해 KJ마케팅 관계자는 "<쥬스식스>·<커피식스>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복합매장 오픈을 권고하고 있다.

본래 <쥬스식스>·<커피식스> 복합매장 오픈 시 가맹비 1000만 원에 및 교육비 400만 원이 소요되지만, 현재 프로모션이 적용되어 있으므로 가맹비와 교육비를 각각 500만 원, 200만 원으로 복합매장 오픈이 가능하기 때문"이라며 "이는 결과적으로 <쥬스식스>와 <커피식스>를 각각 별개로 오픈하는 것과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쥬스식스>·<커피식스>의 복합매장 오픈을 권유하는 이유는 비단 합리적 비용뿐만이 아닌데, 주로 쥬스는 무더운 상반기에 수요가 많고, 커피는 날씨가 추워지는 하반기에 판매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라며 "따라서 <쥬스·커피식스> 복합매장으로 계절의 변화와 상관없이 상·하반기 모두 고객을 확보하는 솔루션이 두드러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커피식스> 미니·<쥬스식스> 창업설명회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 참가할 수 있으며, 참석 예약 및 상세한 문의는 전화(02-501-7266)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