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카페드림> 무료 바리스타 교육 진행
2주간, 2월까지 총 세 차례 진행
국내 원두커피 시장이 연평균 14.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커피에 대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 또한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대학과 학원들이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신설하며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쏟고 있지만, 생각보다 비싼 교육비 탓에 일반인들의 참여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커피전문점 <카페드림>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무료 바리스타 교육’이 열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부분의 커피프랜차이즈 교육은 창업이 약속된 점주에게 국한 되어있기 마련인데, <카페드림>은 커피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이례적이다.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커피이론과 장비에 대한 아카데미 교육부터 에스프레소 추출과 스팀, 음료 만들기 등의 현장실습까지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별도의 조건이나 참가비 없이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이들에게는 <카페드림> 바리스타 채용의 기회도 주어지고 있어 커피전문점을 염두하고 있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입문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카페드림>의 무료 바리스타 교육은 오는 2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카페드림>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드림> 홈페이지(http://www.cafedrea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페드림>은 초기비용 부담 없이 카페를 창업할 수 있는 보증금 제도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카페드림> 관계자는 “꿈을 담는 커피 전문점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많은 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전하며 “이번 교육 또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