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고객감사 이벤트 '연말 선물 풍성'

㈜하림, 당첨률 100% 고객감사 이벤트

2015-12-04     지유리 기자
▲ ㈜하림, 당첨률 100%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하림 제공

연말을 앞두고 식품업계가 다채로운 고객감사 이벤트를 펼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불황의 여파로 소수에게 고가의 선물을 증정하기보단 당첨률 100% 이벤트를 비롯해, 무려 1년 이용권을 경품으로 걸거나, 요일별 특별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얼어붙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연말을 맞아 자사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 선물을 증정하는 특별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선정한 '201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식품업계 최초로 마케팅 부문 '명예의 전당'에 <하림>이 입성한 것을 기념함과 동시에, 지난 30여 년간 자사 닭고기를 믿고 선택해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히 마련된 것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20일까지 이벤트 스티커가 부착된 <하림> 제품을 구매한 다음 영수증과 제품을 사진으로 찍어 #3696 문자로 전송하면 응모된다.

1등 당첨자(20쌍)에게는 서울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숙박, 저녁만찬, 스파 및 사우나 등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3박자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하림 프라이빗 파티' 참여 자격을 증정한다.

2등(50명)에게는 <하림>의 인기 제품만을 엄선해 구성한 하림의 기프트 박스(5만원 상당)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e-하림몰(www.e-harim.com)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쿠폰 5천원 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림>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harimmark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 전문 프랜차이즈 공차코리아는 12월 1일부터 4주간 <공차> 최대 규모의 영수증 행운번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구매 영수증 하단에 출력된 행운번호를 확인 후 공차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당첨자는 매주 화요일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매주 진행되는 총 4회의 추첨을 통해 2016년 한해 동안 <공차>를 매일 즐길 수 있는 1년 이용권(4명), 공차 티보틀 키트(400명) 등의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던킨도너츠>는 연말연시를 맞아 요일에 따라 자사 제품을 특별한 할인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매주 화요일(12월1일, 8일, 15일, 22일, 29일)마다 진행되는 '콤보 화요일' 프로모션은 '이탈리안 햄치즈 와플 콤보'를 2900원에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해피 수요일' 프로모션은 12월 매주 수요일 (12월2일, 9일, 16일, 23일)에  ‘화이트 후로스티드’ 3개와 ‘던킨 글레이즈드’ 3개로 구성된 기프트팩을 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CJ제일제당 프리미엄 디저트 <쁘띠첼>은 경기 불황, 취업난 등의 이유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없는 소비자를 위해 '스윗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12월 한 달 간 <쁘띠첼> 페이스북(www.facebook.com/Petitzel)에 달콤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곳의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여 곳에 '크림쇼콜라 트리'를 깜짝 선물한다.

'크림쇼콜라 트리'는 <쁘띠첼>의 신제품인 떠먹는 생초콜릿 디저트 크림쇼콜라로 장식된 대형 트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