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말레이시아 진출. 총 8개국에 54개 매장

유동인구 많은 대형 쇼핑몰에 위치

2015-08-05     지유리 기자
▲ <탐앤탐스>말레이시아 진출. 총 8개국에 54개 매장ⓒ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는 지난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말레이시아 1호점 ‘퀼시티몰(Quill City Mall)’점을 신규 오픈했다.

‘퀼시티몰’점은 쿠알라룸푸르의 복합 문화공간인 ‘퀼시티몰’에 위치하고 있으며, 쇼핑, 레스토랑, 영화관 등 엔터테인먼트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 더운 날씨로 주로 시내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유동인구가 모이는 만큼 이 곳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의 필수 코스로도 유명하다.  

<탐앤탐스>의 ‘퀼시티몰’점은 <탐앤탐스>의 대표 인기 메뉴인 커피와 허니버터브레드, 프레즐 등을 도입해 <탐앤탐스>의 문화를 그대로 전하고 있다. 더불어 말레이시아는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이 일년 내내 고온 다습해 탐앤치노나 스무디 등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특히 높다.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는 “최근 토종 커피 브랜드들이 아시아를 주축으로 전세계 시장에 진출하며, 진일보한 한국의 커피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며 “<탐앤탐스> 역시 중국, 몽골, 미국, 태국, 필리핀 등 전세계 54개의 매장을 보유하는 등 선봉장에 서서 커피 한류를 이끌고 있다.

앞으로도 <탐앤탐스>의 메뉴와 서비스, 인테리어 등을 해외 각지에 선보이며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탐앤탐스>는 말레이시아 외에도 최근 몽골 6호점과 태국 27호점을 오픈했으며, 8월 중 몽골 7, 8호점을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