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ING 스페이스 크리에이트 아나가미 다카아키 대표 추천!‘ 라멘과 이자카야’
(주)ING 스페이스 크리에이트 아나가미 다카아키 대표 추천!
일본의 강자 아이템 ‘라멘과 이자카야’ 브랜드를 만나다
일본의 (주)ING 스페이스 크리에이트 아나가미 다카아키는 4월호 해외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라멘 카게츠아라시>와 <하마야끼타로우> 브랜드를 소개한다. 이들 브랜드는 일본에서 잘 나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한국에서도 접목해 볼많나 좋은 아이템을 추천했다.
“상품전략과 Co-Marketing으로 승승장구”
그로비트.재팬(주) <라멘 카게츠아라시>
일본 라면 업계는 4000억 엔의 거대한 시장이다. 한편, 유행 속도도 매우 빠르다. 라멘 집을 개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만큼 존속시켜 가느냐는 어느 라멘 집도 중요한 과제이다.
<라멘 카게츠아라시>는 상품 전략과 출시 전략의 두 가지 축으로 끊임없는 발전을 해오고 있다. 우선, 첫 번째로 상품 전략은 메인 메뉴의 충실함과 유행을 잡는 신 메뉴의 개발이다.
개업 이후 메인 메뉴 ‘아라시 겐코츠 라멘’은 꾸준한 인기로 최고의 판매를 지속해나가고 있다. 신 메뉴는 매달 화재의 라멘 전문점과 협력을 하거나 다양한 미디어와 공동 기획을 해 기간 한정을 둔 새로운 메뉴를 발표해 판매한 것이 무려 87종류에 다다른다.
지난 2005년에는 Yahoo! Japan이 앙케트를 실시해 약 138만 표의 투표를 통해서 ‘농후 돼지 뼈 간장 라면 진면목’이 완성되기도 했다.
이 메뉴는 맛이나 면의 종류 등 여러가지 항목을 준비해 소비자의 투표수가 가장 많았던 라면을 판매하는 기획으로 추진됐다. 이 기획에서 완성된 메뉴를 <라멘 카게츠 아라시>에서 전국 판매를 시행하기도 했다.
일본 베지테리안 협회의 추천 라멘
“합리적인 가격의 ‘바다의 집’ 콘셉트로 각광”
(주)후드 네비 <하마야끼타로우>
저렴한 비용의 포장마차 이자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