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 K-food 브랜드 ‘고추장(gochujang)’ 런칭

2025-06-17     김은경 기자

 

<고피자>가 인도 시장에서 또 한 번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인도 전역에 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한 <고피자>는 K-food 브랜드 ‘고추장(gochujang)’을 인도에 정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디저트 브랜드 ‘달코미(Dalkomi)’에 이은 두 번째 현지 한식 브랜드로, <고피자>의 글로벌 멀티 브랜드 전략에 속도를 더할 전망이다.

2019년 인도 벵갈루루점을 시작으로 현지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인 <고피자> 인도법인은 기존 매장을 활용해 신규 브랜드를 병행 운영하는 전략으로 매장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피자>는 K-POP을 중심으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K-food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고추장’과 ‘달코미’를 기존 피자 매장에 입점시키는 복합 브랜드 모델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