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쿠팡, 소상공인·전통시장 성장지원 위한 상생협약 체결

2025-05-14     조지원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524() 오후, 대전본부에서 쿠팡(대표 박대준, 이하 쿠팡)소상공인·전통시장의 성장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유통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쿠팡 착한상점 입점 지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소진공 지원 사업의 공동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소진공은 사업 참여성과가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쿠팡 착한상점에 입점할 업체를 추천하고, 올해 말까지 총 500개사 이상의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다. 쿠팡은 자사 플랫폼 내에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을 신설해, 착한상점 내 대표 화면에 고정 배치하고 노출을 강화함으로써 소상공인의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착한상점은 쿠팡이 20228월부터 지방 농어촌 및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확대를 목적으로 운영 중인 상설 기획관으로, 이번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경쟁력 확보와 실질적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공단은 앞으로도 쿠팡과 함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상생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