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팅포인트 오렌지> 가장 저렴하게, 커피의 대중화를 선포하다
<로스팅포인트 오렌지>는 ‘맛있는 커피의 대중화’를 목표로 천안 불당동에서 시작된 커피 브랜드다. 이진견 대표의 독특한 커피 여정과 철학이 깃든 이곳은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고품질 원두와 정성 어린 로스팅 과정을 통해 손님들에게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사한다.
론칭 배경 및 브랜드 철학
이진견 대표는 지리산에서 뚝배기로 볶은 커피를 처음 맛본 후, 커피의 매력에 빠져 전 세계 400여 개의 커피집을 탐방하며 커피를 연구했다. 좋은 지인들과 커피 매니아들이 모이는 놀이터 같은 공간을 만들고자 커피가마를 짓고 숯불로 커피를 볶아 판매하기 시작했던 초기 브랜드를 거쳐, 현재는 ‘맛있는 커피’를 찾는 많은 고객들을 위해 ‘가장 맛있는 커피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라는 철학을 가진 <로스팅포인트 오렌지>로 운영되고 있다. 이 대표는 “맛에 자신이 없으면 요식업을 하지 말라”는 신념으로 커피의 품질과 친절한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운영 시스템 및 지원
<로스팅포인트 오렌지>는 다음과 같은 점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1. 합리적인 가격의 스페셜티 커피
고객들이 “이렇게 맛있는 커피를 이 가격에?”라는 감탄을 하게 만드는 가격 정책을 통해 대중성과 품질을 동시에 추구한다.
2. 철저한 점주 교육 및 상생 시스템
가맹점주의 성공을 위해 도제식 교육을 실시하며, 가맹점과 본사를 하나로 묶는 지원 체계를 확립하고 있다.
3. 고객 중심의 경험 제공
천안 지역에서 진행된 재즈 콘서트 등 문화적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고객들에게 단순한 커피 이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목표와 비전
<로스팅포인트 오렌지>는 단기간에 많은 가맹점을 확보하기보다,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맹점을 신중히 선정한다.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확장하며, 전국 어디서나 <로스팅포인트 오렌지>를 볼 수 있는 날을 목표로 한다. 더불어 가맹점주님들에게 안정된 수익모델과 자아실현의 보람을 제공하며, 대한민국 커피의 자존심을 세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표자의 메시지
“저희 <로스팅포인트 오렌지>는 고객과 가맹점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브랜드입니다. 가장 맛있는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가맹점주와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모델을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