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 공간에서 즐기는 깊은 맛
쾌적하고 깔끔한 공간에서 만나는 소곱창 <우월소곱창>
곱창집 하면 느껴지는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우월소곱창>은 안락하고 감성적인 분위기에서 깔끔하고 부드러운 한우마늘곱창을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간 것 같은 식감을 내는 마늘곱창은 이곳만의 시그니처다.
서울 3대 마늘곱창 맛집 한우마늘곱창 전문점
과거 시흥에서 <국도곱창>을 운영하신 곱창 전문가 장모님과 사위 이봉구 대표가 함께 힘을 합쳐 만든 것이 <우월소곱창>이다. 기존 곱창 식당하면 떠오르는 다소 지저분하고 좁고, 불편한 공간을 개선하고자 했다. 쾌적한 실내에서 옷에 냄새가 배지 않는 공간을 추구한다.
좌석이 많고 테이블간의 거리도 넉넉해 식사하는 동안 불편함이 없다. 기름 때가 끼기 쉬운 화구와 테이블 사이사이도 깔끔하게 유지하고 있다. 디자이너와 함께 만들어낸 따뜻한 느낌의 매장 인테리어 덕분에 MZ 고객들도 인증샷을 남기는 핫플레이스가 됐다.
<우월소곱창>은 고객들 사이에서 서울 3대 마늘곱창 맛집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 대표는 “현 시점 대한민국에서 마늘 소곱창을 가장 많이 판매하는 한우마늘곱창 전문점”이라고 설명했다. 대표 메뉴인 마늘소곱창은 곱이 없는 곱창에서 아쉬움을 가졌던 고객들을 위해 특별하게 만들게 된 메뉴다.
통마늘을 직접 수제로 곱창 안에 넣고 자체 방식으로 가마솥 초벌을 해 마늘향이 진하게 입혀져 있는데, 마치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간 것 같은 식감이 있는 특별한 곱창이다. 최상급 한우곱창만을 선별한 곱창은 3중 정밀 세척을 통해 청결하게 관리하며, 냄새 제거를 위해 통후추, 월계수잎, 우유를 넣어 가마솥 초벌을 하고 있다.
도축한 지 1~2시간 된 가장 신선한 제품을 직접 선별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볶음밥과 무김치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5일 이상 숙성한다. 곱창소스는 일반 기성 제품이 아닌 매장에서 직접 7자리 재료를 넣고 끓여 고객에게 제공한다.
대한민국 1등 곱창 브랜드의 목표
<우월소곱창>의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트렌드위너라는 자회사가 있다. 마케팅에 대한 깊은 연구와 현시점 트렌드를 매일 연구하기에 신규 점주분들에게 더 전문적으로 마케팅에 대한 교육 및 지원이 가능하다.
성공 점포 강의 경력이 많은 이 대표가 이 부분에 강점이 많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한 SNS 소통이 활발한 점도 눈에 띈다. MZ 세대들 사이에서 <우월소곱창>이 핫한 맛집으로 인스타그램에 소개되는 이유다.
이 대표는 “최상급 한우만을 선별하여 사용한 마늘 곱창이라는 자체 제작한 특별 메뉴 덕분에 현재 직영점 2곳이 월 1억 원 이상 고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가맹 모집을 통해 가맹점이 늘어나면 고객들이 쉽게 최상급 품질에 곱창을 드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싶다”면서 “곱창 하면 누구나 저희 브랜드를 생각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1등 곱창 브랜드로 키워내는 것이 저희의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