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이스탄불치킨·뉴욕속안심텐더’ 매출 급증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BBQ 치킨 e-쿠폰 및 영화예매권 증정

2014-12-24     류아연 기자


 

▲ ‘비비큐리스마스 내가 바로 특파원’ 이벤트. ⒸBBQ 제공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비비큐가 지난 11월 14일 공개한 CF ‘이스탄불치킨·뉴욕속안심텐더’ 의 인기에 힘입어 이스탄불치킨과 뉴욕속안심텐더가 전년대비 1,100%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

류승룡이 모델인 BBQ CF ‘이스탄불치킨·뉴욕속안심텐더’ 편이 온에어 9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기록했고, 23일 기준 300만을 돌파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마케팅 총괄 허성남 부사장은 “이스탄불치킨과 뉴욕속안심텐더가 류승룡 광고의 인기에 힘입어 연말 송년회 및 가족 모임의 인기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며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고 밝혔다.

실제로 비비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재미있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비비큐리스마스 내가 바로 특파원!’ 이벤트를 실시해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특파원이 되어 자신이 있는 장소의 상황을 댓글과 사진을 남기면 (예: 전 지금 강남역인데요~ 공기반~ 사람 반입니다! 등)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과 BBQ 치킨 e-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스탄불치킨, 뉴욕속안심텐더 중 랜덤 발송)

이벤트 당첨자는 29일 BBQ 페이스북(www.facebook.co.kr/bbqfb)을 통해 발표된다.

한편 <BBQ>는 프랑스(빠리치킨), 자메이카(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이스탄불(이스탄불치킨), 뉴욕(뉴욕속안심텐더)에 이어 지속적으로 전세계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CF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