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몰에서 만나는 밀라노 도시 감성 <더플레이스>

2014-12-16     류아연 기자
▲ 더플레이스 코엑스 이미지 컷 Ⓒcj푸드빌 제공

새 단장을 끝내고, 얼마전 개장한 코엑스몰에 정통 이탤리언 어반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오픈했다.

영화, 쇼핑 등 볼거리가 가득한 현대적인 코엑스 몰을 걷다가 밀라노 건축 스타일인 아치형 기둥이 있는 공간과 화덕에 수제 반죽한 도우를 넣는 모습을 보며 잠시 밀라노의 감성에 빠져 들 수 있는 곳이다.

이탈리안 빈티지를 모티브로 한 공간으로, 밀라노를 대표하는 건축 양식인 아치 기둥과 유럽피안 스타일의 패턴 타일 장식은 밀라노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한다.

매장을 들어서면 피자를 구워내는 적동 화덕(Red Cooper)이 있는 공간과, 각종 크래프트 맥주와 50여종의 와인,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풀바(full bar), 그리고 셰프들의 분주하게 움직이는 오픈 키친이 각각 공간마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밀라노 특유의 문화인 아페리티보 타임에서 모티브를 딴 아페리티보 보드와 구운 스테이크에 잘게 다진 허브를 섞은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이탈리아 파슬리를 듬뿍 얹은 이탈리안식 스테이크가 대표 메뉴다.

그 밖에 테이스티 로드의 두 MC들에게 극찬 받았던 블랙 모짜볼, 아이스바에 스파클링 와인을 부어 마시는 아이디어 메뉴 비노팝, 4가지맛 수제 맥주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크래프트 비어 샘플러 등 톡톡 튀는 이색 메뉴들이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