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대학, 올해 첫 수료식 가맹점주 22명 탄생…2주간 합숙 교육

2023-01-20     정경인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13일 2023년 치킨대학 첫 수료식을 진행했다.

17일 제너시스BBQ 그룹에 따르면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가맹점주는 경기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2주간 합숙 교육을 하면서 기초교육과정을 받아야 한다. 매장관리, 산업안전 등 사업운영에 필요한 이론과 조리 실습 교육 후 수료증을 받아야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치킨대학의 이런 과정 덕분에 <BBQ치킨>이 업계 최대 가맹점 수를 보유하면서도 표준화가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치킨대학의 올해 첫 수료식에는 22명의 패밀리(가맹점주)가 참여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점주들은 의하면 매장 운영, 치킨 조리 등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음식 조리를 위한 식품위생법과 직원 운영에 대한 근로기준법, 최근 이슈가 된 산업안전법 등 미처 생각 못했던 부분까지 배울 수 있었다고 평했다.

현재까지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과정을 수료한 패밀리는 2022년 12월 기준 약 3만 5000명에 달한다.

참고로, 치킨대학은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로 1999년 설립됐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인프라를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됐으며, 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로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