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부터 업소까지 책임지는 복합 환기가전 브랜드

‘힘펠’ 휴젠뜨

2022-06-22     조주연 기자
힘펠 휴젠뜨 ⓒ 사진 유흥선 기자

 

환기의 중요성은 비단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강조할 수밖에 없다. 요즘은 공간 구조상 욕실이나 화장실에 창문이 없는 경우가 많아 환기가전은 더욱 필수다. 환기가전 전문 기업 힘펠에서는 눅눅하고 냄새나는 공간이 아닌, 상쾌하고 쾌적한 공간은 물론, 실용성까지 겸비한 ‘휴젠뜨’ 시리즈로 제습부터 인테리어까지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힘펠 휴젠뜨 ⓒ 사진 유흥선 기자

 


30년 기술력이 담긴 휴젠뜨3와 컬러에디션  
힘펠은 욕실 환풍기 및 환기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실내환경에서 건강한 공기를 제공하는 IAQ(Indoor Air Quilty)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2022년에는 새로운 휴젠뜨3와 컬러에디션을 출시했는데, 지난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세텍에서 열린 기계설비전시회에서 제품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휴젠뜨 1, 2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 출시된 3 시리즈는 ‘하이테크 프리미엄 욕실의 완성’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제습과 환기, 온풍 등으로 기존 욕실에 필요한 각 가전제품을 모두 합친 것. 이전처럼 화장실의 습기를 없애기 위해 제습기를 틀거나 겨울의 추위 때문에 난방기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특히 머리카락과 젖은 몸을 상쾌한 바람으로 말릴 수 있는 헤어/바디드라이를 탑재해 빠르고 편리하게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제품의 기반이 되는 2종 전동 댐퍼는 30년 역사의 힘펠 기술력이 그대로 녹아 있다. “일반 가정에서도 힘펠 휴젠트3는 매우 편리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점포의 화장실에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환풍기로 화장실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손님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으니까요.”

스마트 기능 외에 힐링 기능도 갖고 있어 특별하다. 스마트 기능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 욕실 상황을 쉽게 알 수 있는 스마트 미러, 음성안내 시스템 등이 있으며, 힐링 기능으로는 뮤직테라피, 은은한 무드등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전제품에 컬러 열풍이 불면서 힘펠 역시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휴젠뜨 컬러에디션을 출시했다. 화이트와 실버헤어라인 등의 기본 컬러는 물론 블루 계열의 프로방스, 옐로 계열의 프림로즈 옐로, 핑크 계열의 프리즘 핑크 등 총 5가지 컬러의 제품을 출시해 기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잡은 것. 성능은 그대로 디자인만 추가한 것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도 매우 뛰어나 개인은 물론 점포에도 잘 어울린다. 

힘펠 휴젠뜨 ⓒ 사진 유흥선 기자

 

친환경 소재 EPP 활용
힘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친환경 소재로 만든 EPP(Expanded Polypropylene)다. EPP 소재는 폴리프로필렌을 발포해 생산하는 초경량 첨단 플라스틱으로, 내식성, 내유성, 내약품성 모두 우수하고 흡음성과 단열성이 뛰어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설치가 쉬우며 힘들이지 않고 가공이 가능해 생산공정과 설치의 부담까지 줄였다.

EPP 소재는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설치할 때도 부담이 적고, 소각 시에도 환경 오염 물질을 최소화하고 재활용까지 가능해 친환경 제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현재 EPP 소재는 휴레오2, 휴벤EF 제품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누구에게나 손쉬운 필터 교환으로 가격과 서비스 부담을 모두 줄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힘펠의 필터는 3중 고성능 필터 시스템으로, 별도의 조립이나 나사를 풀고 조이는 과정 없이 필터 케이스를 서랍처럼 열고 닫는 방식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누구나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하다 보니 좀 더 고성능의 환기 시스템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힘펠 휴젠뜨 ⓒ 사진 유흥선 기자

 

제로에너지 팩토리 힘펠
환기는 집부터 대형 업체까지 언제 어디서나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 그 중요성은 더욱 강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All 바른 환기가전’이라는 슬로건으로 환기가전업계를 선도하는 힘펠은 공기의 질뿐만 아니라 공간의 공기를 디자인하는 혁신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적 트렌드를 따라 제품은 물론 제품의 소재까지도 친환경적인 요소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힘펠은 이를 위해 가정용뿐만 아니라 대형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형 제품들도 함께 출시하고 있다. 사실 일반적인 공기청정으로는 공기 중의 유해가스나 세균,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어렵다. 또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 특성상 미세먼지, 폭염, 한파 등으로 사계절 내내 창문을 열고 환기하는 것은 쉽지 않다.

안전하게 창문을 닫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하는 힘펠의 복합 환기가전은 이러한 상황에 최적화돼 있다. 게다가 독창적인 휴벤 시스템을 통해 오염된 실내공기는 배출하지만 습도와 온도는 회수하면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제로 에너지 방식을 추구하고 있어 인간 건강에서 환경 건강에까지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