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충청남도와 농산물유통 협약 체결

2022-04-22     정경인 기자
이디야커피 조규동 가맹사업본부(오른쪽), 충청남도 이필영 행정부지사(왼쪽)

<이디야커피>와 충청남도가 21일 지역 농산물 유통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충청남도 행정부지사와 <이디야커피> 가맹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측은 도내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지역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 협력에 함께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수박, 토마토, 딸기 등 충청남도가 인증한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공급받은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선보인다.

양측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이디야커피>를 통해 충청남도 농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더 많이 알리는 것은 물론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남도 이필영 행정부지사는 “충남 농산물 유통을 위한 협력을 높여 소비자와 생산자, 유통 모두가 상생 발전하는 새로운 출발점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조규동 가맹사업본부장은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점으로서 지역 농가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했다”면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충청남도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즐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