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3년 연속 수상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커피전문점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2021년 한 해 동안 각 산업 별로 소비자에게 사랑을 많이 받은 우수 제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투썸플레이스>는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제품력을 지속 강화해왔다. 이런 점들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 3년 연속 선정된 것으로 봤다.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올해는 브랜드 론칭 20주년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디지털 경영에도 힘썼다. 모바일 앱과 멤버십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 ‘투썸하트’는 론칭 약 2개월 만에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연말에는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에 차량인식 및 자동결제 시스템 ‘투썸 DT페이’를 도입하기도 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로스팅 플랜트와 디저트 생산시설을 갖춘 제 2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다.
2019년에는 빨대 없이 사용 가능한 아이스컵 리드 ‘에스프리 리드(Straw-free lid)’를 도입해 일회용 빨대 사용량을 절반 이상 절감했으며, 지난해에는 종이 빨대를 도입했다. 같은 해 대체육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꾸준한 인프라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온 것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보다 좋은 브랜드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