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수전통육개장> 정부 나트륨 저감사업 적극 동참…식약처장 유공표창 수상
2021-01-24 정경인 기자
<이화수전통육개장>이 ‘2020년도 건강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 관리 유공 처장표창’을 수상했다고 최근 알렸다.
이번 수상은 <이화수전통육개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나트륨 저감사업에 동참한 공로를 인정받아 1일 영예를 안은 것이다.
앞서 <이화수전통육개장>은 나트륨 저감사업에 적극 동참하고자 겨울 신메뉴로 ‘진곰탕’을 선보였다. 진곰탕은 영양은 높이고 나트륨을 낮춘 저염 웰빙식이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진곰탕 외에도 관련 사업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고, 이에 이번 상을 수상한 것이다.
<이화수전통육개장> 관계자는 “신메뉴 진곰탕을 기반으로, 위해가능 영양성분 저감에 특화된 메뉴를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본사 연구개발(R&D)팀에서 적극적으로 보완, 개발 중에 있다”며, “향후에도 저염 메뉴의 판매 가맹점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올해로 9년차 브랜드로, 전국 220호점 가맹계약을 하며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 가맹점 상생을 위해서도 최근 종영된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본사 전액으로 제작지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