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수전통육개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염분 확 낮춘 ‘진곰탕’ 출시

2020-12-08     정경인 기자

<이화수전통육개장>이 12월, 전국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이화수전통육개장>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선물하거나 받을 수 있게 고객들이 그간 e쿠폰 출시를 요청했고, 이에 부응하고자 입점을 추진했다고 한다.

입점을 통해 <이화수전통육개장>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모바일 쇼핑을 적극 활용하는 20~30대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국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 접속 후 한식탭 ‘이화수’를 클릭하거나, 상단 검색창 ‘이화수전통육개장’을 검색하면 된다.

모바일 상품권은 1만∼5만원 권까지 다양하게 출시됐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거의 모든 <이화수전통육개장>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통육개장, 차돌육개장, 맑은육개장 등 선보이는 메뉴도 다양하다.

최근에는 염도를 낮춰 보다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진곰탕’도 선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추진한 나트륨저감화 사업에 동참해 개발한 메뉴다. 영양은 높이고 나트륨은 대폭 낮춘 ‘저염 웰빙식’이다.

염분은 낮추고, 전통가마솥방식으로 한우 사골을 푹 고아내 구수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건강에 민감한 고객층에서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직영 매장과 일부 매장에서 먼저 출시됐으며, 전국 가맹점에는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앞으로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한 웰빙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화수전통육개장> 관계자는 “진곰탕은 건강을 생각하는 이화수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염도를확 낮추면서도, 전통방식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해 출시했다”라며, “기존 이화수의 맑은 국물을 선호하는 고객층과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들과의 연계 마케팅을 계획, 전국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한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소비자의 브랜드 접근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