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1기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접수 기간 23일 14시 마감 10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5회 교육

2020-09-09     정경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달라지는 관광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고자 개설됐다. 모집 인원은 45명이다. 교육은 10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총 5회다.

관광 사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까지 각 분야 전문가들이 단계별 교육을 진행한다. 스타트업 선배들의 멘토링 교육, 사업계획서를 발표하는 ‘모의피칭대회’도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멘토링 등 일부 프로그램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오프라인으로 시행된다.

수료자는 2021년에 있을 ‘제12회 관광벤처사업공모전’ 예비관광벤처부문 1차 서류심사에서 가점 1점이 주어진다. 수료증 발급 기준은 온라인 교육 80% 이상 이수, 현장교육 3회 중 2회 이상 이수, 교육 중 작성한 사업계획서 제출자다.

접수 방법은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www.tourbiz.or.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info@loganasia.com) 제출하면 된다.

세부 내용 확인은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www.tourbiz.or.kr)에서 알 수 있다.

안덕수 공사 관광기업지원실장은 “관광창업을 위한 핵심 내용만을 담아 개설한 이번 아카데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요청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전 세계 관광산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으나,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1위에 여행이 꼽힐 만큼 관광산업은 큰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