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충성 고객 확보가 관건, 멤버십 혜택 '진화'

<드롭탑> 20% 차감 사용 및 2% 재적립, 사이즈 업그레이드 무료 등 혜택 강화

2014-08-28     류아연 기자
▲ <드롭탑> 명동점 Ⓒ드롭탑 제공

커피전문점의 멤버십 혜택이 진화하고 있다.

포인트 적립 및 차감 사용은 물론이고 다양한 경품 증정, 문화 공연 혜택 등 브랜드 별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는 것.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이라면 커피전문점의 멤버십 혜택을 따져보고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고를 수 있어 멤버십 혜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지난 7월 BC카드와 제휴한 ‘드롭탑&오!포인트 멤버십 카드’를 리뉴얼한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를 출시했다.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구매 금액의 20%를 포인트 차감 사용해 결제할 수 있는 동시에 결제 금액의 2%를 포인트로 재적립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드롭탑> 매장에서 1일 1회에 한해 무료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는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럽(SYRUP)’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멤버십 카드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포인트 적립과 사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이 편리한 <드롭탑> 인디핑크 멤버십 카드는 리뉴얼 출시 이후 지난 주까지 2개월이 채 못 되는 기간 동안 총 7만 명 회원이 늘어나, 현재 12만 6천명의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오는 10월 3일 멤버십고객 1만 명을 초청해 ‘할리스 커피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할리스커피> 페스티벌은 <할리스커피>가 커피와 음악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사은 행사로, 행사 참가 티켓은 3차에 걸쳐 지정된 시간에 오직 <할리스커피> 멤버십 포인트로만 교환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는 무료커피와 함께 캘리그래피, 커피드로잉, 라떼아트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할리스커피>는 멤버십 고객에게 매월 마다 신제품 또는 인기 품목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멤버십 카드를 홈페이지에 등록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구매 금액의 5%이 기본으로 적립되고, 매월 인기 품목의 할인 쿠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연간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포인트몰 행사에서는 포인트로 쿠폰을 선물할 수도 있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김형욱 <드롭탑> 전략기획본부장은 ‘커피전문점들이 단순히 포인트만 적립하는 것에서 나아가 다양한 혜택과 함께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는 충성 고객 확보와 연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멤버십 혜택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