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8월1일 개막

2019-07-31     성은경 기자

제5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가 오는 8월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창업 관련 업체 200여개 브랜드가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사진출처:월드전람 홈페이지 제5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명예퇴직예정자, 퇴직자, 청년창업자, 신규사업발굴기업인, 프랜차이즈본사, 일반 주부 등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와 실질적인 상담은 물론 최신 트렌드를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며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창업 정보 제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카페 제과 제빵, 치킨 피자, 한식 중식, 맥주전문점 등 외식 부문과 독서실, VR프랜차이즈, 방탈출카페, 노래방, 키즈카페, 빨래방 등 비외식 부문, 편의점, 사무용품점, 애견용품점, 무점포사업 등 도소매 업체가 참가한다.

이외에 교육, 이미용, 노인요양센터 등의 서비스 부문과 POS, 점포조명 및 가구, 인테리어, 물류, 주방 외식기기, 물류시스템 등의 점포와 외식설비 업체 등 2019 창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외식 ·비외식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박람회 부대행사는 예비창업자가 가장 듣고 싶어 하는 9개의 강연 주제를 추려 각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들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며 특히 많은 예비창업자가 선택한 강연주제 ‘나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은 무엇일까’ 는 스타 셰프 이원일 셰프가 강연 할 예정이다.

월드전람 관계자는 “창업을 한다고 해서 100% 성공하는 업종이나 브랜드는 없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한 시장조사를 통해 업종을 선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며 “전문가와 실질적인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업종 및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