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트렌드 ‘패스트 프리미엄’에 주목
상태바
웰빙 트렌드 ‘패스트 프리미엄’에 주목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7.09.12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는 돌고 돌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꾸준히 웰빙족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여러 업체에서 건강함을 어필함과 동시에 시각적, 미각적으로도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메뉴를 속속 내놓고 있다.


여전한 웰빙 인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웰빙에 대한 관심이 지속됨에 따라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풍요로우면서도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웰빙족이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식사를 거르는 일이 많아지면서 빠르고 간단하게 대체할 수 있는 건강식과 건강 음료에 대한 니즈가 급증하는 추세다.

이처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외식업계에서는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패스트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패스트 프리미엄’은 패스트푸드와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단순히 한 끼를 때우는 소비 트렌드가 아닌 간편하게 먹더라도 더욱 건강하고 실속 있는 메뉴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새로운 소비 형태다.

이처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생과일과 티 등의 다양한 재료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커피전문점과 생과일주스 전문점이 성장세를 달리며 고객들의 입맛사로잡기에 나섰다. 현재 프랜차이즈에서 선보이고 있는 웰빙족의 건강과 마음을 사로잡는 메뉴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티 베리에이션 강세
<스타벅스코리아>는 2017년 6월 과일과 티의 조화로 만들어진 새로운 메뉴가 출시됐다.
화려한 색상의 시각적 특징과 깔끔한 풍미가 특징인 ‘상그리아 레드 티’, ‘상그리아 말차그린 티’이다. 이 메뉴는 신선한 과일을 식사대용으로도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함을 자랑한다.  보다 깔끔한 풍미의 과일을 신선하게 제공하기 위한 가공, 유통 공정 때문에 점포별로 하루 판매 수량이 정해져 있어 대부분 오전 시간대에 품절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016년에 이어 2017년도 티 베리에이션 메뉴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할리스 커피>는 2017년 3월 설탕과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은 음료인 ‘데일리 스무디’를 출시했다. 과일과 채소에 압력을 가하며 천천히 착즙해 영양소를 최대로 보존할 수 있는 콜드프레스 방식을 사용한다. 때문에 보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웰빙 음료로 자리매김 했다.

‘SUNRISE SUNSET’은 티를 베이스로 한 티 베리에이션 메뉴다. 여름철 붉은 태양의 낭만적인 해돋이와 노을의 모습을 신의 꽃이라 불리는 붉은 색의 히비스커스 티를 활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줬다. 또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음료의 이름이 눈에 띈다.

 

빠르게, 다양하게, 건강하게
이처럼 각 프랜차이즈에서는 다양한 ‘패스트 프리미엄’ 트렌드에 발맞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음료의 비주얼을 업그레이드 시켜 시각적인 효과를 더하고 있다. 더불어 식감을 떠올리게 하는 메뉴명을 개발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렇듯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티를 이용한 다양한 티 베리에이션 음료들이 출시되고 있다. 한잔의 음료를 마시더라도 자신의 컨디션과 기분에 따라 골라서 마실 수 있는 맞춤식 서비스 형태가 도드라지고 있는 것이다.

이같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선 보다 뛰어난 품질의 다양한 차를 선별해 티 베리에이션 음료 등 신선한 제철 과일을 이용해 손님의 입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나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 

 

 

조미연 강사  카페플래닝커피학원 교육팀에서 바리스타 국내 바리스타자격증, SCA 국외바리스타자격증, 카페메뉴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다년간의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커피를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조금 더 쉽고 현장에 맞는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e-mail kaka033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