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여름 보양식
상태바
푸짐한 여름 보양식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8.2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해물나라>
▲ <연수해물나라> ⓒ 사진 황윤선 기자

더운 여름철에 찾게 되는 보양식 아이템은 계절의 특수성에 따라 매출이 달라진다. 하지만 맛과 영양 모두 인정을 받아 계절에 상관없이 지속적인 고객이 몰리는 브랜드가 있다. 해산물전문점 <연수해물나라>는 ‘인천 3대 해물찜’이라 불리며 불황인 시기에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맛집이다.


    론칭배경·콘셉트    
(주)서가김푸드 서인환 대표는 한식, 중식, 일식, 배달집까지 다양한 외식사업을 몸소 경험한 인물이다. 때문에 가맹점의 현실과 점주들의 마음을 정확히 헤아릴 줄 아는 젊은 CEO다. (주)서가김푸드는 짬뽕전문점<착한쭝식>과 해산물전문점 <연수해물나라>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연수해물나라>는 기존의 해물찜을 운영하던 업소를 지난 2016년 10월, 무권리 점포로 인수받은 곳이다. 마침 프랜차이즈사업을 구상하던 서 대표는 넓은 점포와 차별화된 메뉴 구성이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매출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 직영점으로 출발한 <연수해물나라>는 올 2월부터 가맹사업으로 전환했다.   

보양식의 특성상 여름 한 철에만 매출 성장이 편중된 경우가 많은데 <연수해물나라>의 경우 영양은 물론 맛이 우수해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골고루 선호할 수 있는 브랜드다. 특히 점심메뉴와 저녁메뉴의 이원화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유도하고 있다.

푸짐한 한상 메뉴의 전복해물갈비찜과 해물탕, 연포탕은 주로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다. 여기에 점심메뉴인 바지락칼국수+보리밥, 쭈꾸미세트, 쭈꾸미정식 등을 통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점심 매출을 올리고 있다.

 

    브랜드 경쟁력    
현재 <연수해물나라>의 가맹점은 인천의 주요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외식아이템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상권 중에서 같은 아이템의 브랜드는 단 한 곳도 없다. 때문에 차별화된 메뉴구성이 <연수해물나라>의 큰 강점이다.

메뉴의 경우 전복해물갈비찜은 중독성 강한 매콤한 소스와 중화식으로 볶은 채소, 해산물의 불맛이 특징이다. 소갈비와 돼지갈비의 두 종류로 구성된 갈비찜의 핵심은 소스로 <연수해물나라>가 직접 개발한 특제 양념이다. 

양념 맛은 매콤한 소스에 과일을 활용한 달콤함이 더해져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중화식 불맛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가 좋아하는 대중적인 맛을 낸다. 때문에 ‘연수동 맛집’, ‘365일 1년 내내 줄서서 먹는 맛집’이란 별명이 지어졌다.  

 

▲ <연수해물나라> ⓒ 사진 황윤선 기자

    운영지원·시스템    
<연수해물나라>는 해산물전문점인 만큼 본사의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해 매일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소스의 경우 레시피의 매뉴얼화를 통한 원팩시스템으로 각 가맹점에 공급된다. 때문에 전문조리기술이 없이도 쉽게 점포 내에서 조리가 가능하다.

오픈 후 진행되는 교육은 주방직원의 경우 약 14일간, 홀 직원의 경우 일주일간 진행된다. 또 본사에서는 오픈 후 점주를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주로 인터넷 광고를 통한 매출향상 마케팅으로 업종 변경 시 매출효과에 큰 역할을 담당한다. 

가맹사업에 있어서는 현재 선착순 10호점에 한해 가맹비와 계약이행 보증금, 매장보장형 로열티 등을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주방설비와 인테리어의 경우 점주의 희망에 따라 직접 설치가 가능하다. 업종 변경 시에는 가맹비 1000만원 지원과 함께 오픈 시 200만원 상당의 물류지원, 물류 보증금과 면제책, 신규 지역 1호점 오픈 시 비품 2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최소 비용으로 업종변경, 리모델링 창업이 가능해 매출이 힘든 점주들에게는 도전해볼 만한 사업 아이템이다.  

 

    계획·비전    
<연수해물나라>는 가맹점 개수보다는 점주가 만족할 만한 가맹점의 성공에 무게 중심을 두고 있다. 업종 변경 시에는 현 점포의 기자재를 최대한 활용, 금전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고 본사의 노하우를 살려 상권에 맞는 컨설팅을 제안한다. 이는 본사와 가맹점주와의 상생과 협력을 기본으로 하는 (주)서가김푸드의 기본 이념이기도 하다.
 
<연수해물나라>는 올해 가맹점 10호점을 목표로 한다. 빠른 외적 성장보다는 천천히 오래 함께 갈수 있는 가맹점을 만드는 것이 계획이다. 또 상권에 따른 성공 가능 상권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도 선보인다. 이에 상권의 환경에 따른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불리한 상권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점포를 개발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양한 메뉴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와 선호도를 높일 예정이다. 
 

    Check Point    
업종 변경 시, 가맹비 1000만원 지원, 오픈 시 200만원 상당의 물류지원, 물류 보증금 면제, 신규 지역 1호점 오픈 
비품 200만원을 지원한다. (단 선착순 10호점까지) 

 

▲ <연수해물나라> 김훈형 본부장ⓒ 사진 황윤선 기자

     가맹정보 (단위: 만원)     
가맹비                           1000
교육비                           300
인테리어                        120
의탁자                           평수 대비 상이 
주방집기 기물                 평수 대비 상이
총계(VAT 별도)               14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