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를 이끄는 힘
상태바
K뷰티를 이끄는 힘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7.0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수강 모습 ⓒ 사진 이현석 팀장

고소득 전문직으로 떠오르고 있는 네일아트는 유망한 창업 아이템 중 하나다. 일반 창업과 달리 기술 습득이 쉽고, 창업비용이 적게 들어 소자본창업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네일아트 창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 기술의 습득과 풍부한 노하우다. 이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네일아트의 오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뷰티전문아카데미로 평가 받고 있다.  
 

뷰티종합예술학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파리의 아뜰리에메이크업인터내셔널을 기반으로 둔 교육아카데미다. 아뜰리에인터내셔널은 지난 1986년에 설립돼 메이크업, 분장, 특수효과 등에서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아카데미로 종합예술학교라 불린다. 이에 한국의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지난 2007년에 설립돼 파리의 전통 메이크업, 미용을 전수받아 교육하고 있고,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네일아트, 헤어, 피부, 스타일리스트 등 뷰티에 관련된 교육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전 세계 44개국에서 운영되고 있고,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서울, 경기, 충청, 전라, 경상권에서 운영되고, 서울에서는  강남, 영등포, 인천, 부평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네일아트의 교육과정은 크게 네일국가자격증반, 네일연구반, 살롱젤, 포크아트반으로 구성돼 있다. 
네일국가자격증반의 경우 주 3회의 4개월 코스로 국가자격증 취득을 대비한 교육과정이다. 과정은 손·발톱관리에서부터 네일 시술, 교정, 네일장식 등 실기시험에 대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이론과 실무를 접목시킨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생들의 전문 네일리스트로의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수업은 1대1 개인맞춤 교육방식의 소수정예로 진행되고 있다. 

철저한 위생은 필수
직장인 대상의 네일국가자격증반은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네일아트의 전체 수강생들은 중, 고등학생부터 50대 후반까지 매우 다양하다. 또한 취미로 배우는 수강생부터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 아트과정을 배우는 이들까지 수요층의 폭 또한 넓다. 
이날은 컬러링의 교육과정이 진행되었다. 컬러링은 매니큐어나 페디큐어를 칠하는 과정으로 손톱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피부에 자국 없이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정에 따라 손톱 전체, 절반의 컬러링이 진행되고 여기에 선마블링, 부채꼴 등 변형된 모양의 기술이 연출됐다.  
실습은 인조손을 사용하거나 수강생들끼리 서로의 손을 바꿔가며 진행됐다. 네일아트에서 위생은 특히 강조되는 부분으로, 고객의 손을 비롯해 모든 기구의 소독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었다. 또한 네일아트 과정 시 고객의 손에는 컬러약이 묻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연장의 모양이 고객의 손과 잘 어우러지게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손톱이 건조하거나 갈라지면 수분, 단백질의 영양제를 발라 보충하면 된다.        
최근에는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젤네일아트가 인기다. 젤 타입의 말랑말랑한 폴리쉬를 자외선램프에 1분간 큐어하면 완성돼, 집에서도 셀프 네일이 가능하다. 젤네일의 경우 유지력을 위해 미리 손톱의 유분을 제거한 다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네일아트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탑코트를 발라주는데 이는 네일 컬러의 건조 속도를 높이고, 손상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그 후 램프를 이용해 손톱 경화의 과정을 거치면 네일아트가 완성된다. 

▲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 사진 이현석 팀장

꿈을 위한 새로운 도전
네일아트에서 연출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손상 없이 제거하는 과정이다. 제거 시 시간을 최소화하고 손톱의 손상 없이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때 수강생들은 손톱이 얇아지거나 중간이 패이는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제거 시에는 스틱과 용액을 사용하는데, 이 과정에서 억지로 강한 힘을 주게 되면 손톱의 레이어가 함께 벗겨지므로 특히 주의해야 한다. 
제거 후에는 손톱의 모양을 정리하고 케어를 돕기 위해 큐티클을 연화시키는 제품을 바른다. 그리고 도구를 이용해 손톱 주변의 피부를 정리해주면 과정은 끝이 난다.     
수강생들은 번갈아 서로의 고객이 되어 연습하거나 인조손을 활용해 연습을 이어갔다. 퇴근 후 늦은 오후에 시작된 수업이었지만 모두들 열정 넘치는 모습이었다. 자신의 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이들의 모습에서 꿈꾸는 이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MINI INTERVIEW      

▲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수강생 황연 님 ⓒ 사진 이현석 팀장

전문적인 일을 하고 싶었어요

수강생 황연 님

Q. 수업을 듣게 된 동기는?
전에는 IT회사에서 비서직으로 만 5년간 근무했어요. 적성에 맞는 일이긴 했는데 보다 전문적인 일을 하고 싶어서 학원을 수강하게 됐어요. 네일아트에 대한 관심도 있었고요. 현재 국가자격증시험을 준비 중이고, 앞으로 아트과정까지 이수할 생각이에요. 진로결정은 차후에 생각할 계획입니다. 

 

 

 

▲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송수란 강사 ⓒ 사진 이현석 팀장

직장생활과 병행하는 모습에 감동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송수란 강사

Q. 수강생들에 대한 평가는?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직장인이에요. 직장일과 병행하면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모습에 감동받을 때가 많아요. 피곤한 기색 없이 열정적으로 수강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 또한 뿌듯해요. 모든 수강생들이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서 원하는 곳으로 취업, 혹은 창업에 성공하시길 바래요.

 


     Specialist Interview        

전문성 높은 뷰티아카데미

▲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강남점 이한나 원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강남점
이한나 원장

뷰티산업의 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교육을 받으려는 수강생이 늘고 있다. 전문아카데미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적인 기술의 노하우와 수준 높은 운영진의 구성이다. 이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세계적인 트렌드를 바탕으로 K뷰티를 이끌어 가고 있다. 

Q.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에 대한 소개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전 세계 44개국의 네트워크로 형성된 뷰티전문교육아카데미다. 한국의 뷰티실정에 맞게 메이크업, 피부 관리, 네일아트, 헤어, 스타일리스트 등 뷰티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실무위주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한 네트워크를 통해 유학의 기회와 전 세계의 뷰티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전문 뷰티아카데미다.   

Q. 수강생들의 과정 이수 후 진로 방향은?
뷰티산업이 고소득 전문 직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취업이나 창업 모두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 가능하므로 국가자격증 수강생들이 가장 많이 분포돼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본원을 통해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컨설팅을 진행한 후 업계로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Q. 네일아트 창업에 있어서 주의할 사항은? 
먼저 정규과정이 있는 교육 기관에서 실습을 받아야 한다. 네일아트의 핵심은 제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다. 다양한 네일아트 관련 제품의 특성을 알아야만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네일아트 창업을 준비할 때에 적절한 창업 환경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단독 매장 또는 백화점, 찜질방 등 숍인숍 형태도 가능하지만 자칫, 임대차 문제나 기타 관리 문제로 역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매장이 들어설 입지 선택과 관리 또한 신경을 써야 한다. 임대료가 높더라도 고객의 유입을 위해서는 고객이 찾기 쉬운 곳을 찾는 게 좋다. 여의치 않으면 유동인구가 많고 경제력을 갖춘 중산층 밀집지역에 위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전문 인력을 구성해야 한다.  

Q. 네일아트 시장의 취업, 창업으로서의 전망은?
2014년 네일아트국가자격증이 처음 시행되면서 네일아트 분야가 본격적인 산업군으로 인정받았다. 네일아트 시장은 연간 3000억 원 규모의 시장으로, 서비스 분야까지 포함하면 약 1조원에 이르는 산업시장이다. 네일 서비스 외에 살롱이나 미용실, 피부관리실 등 연계 시장의 규모 또한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적으로 한국 미용기술의 경쟁력은 높이 평가받고 있다. 때문에 국내는 물론 해외의 취업으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다. 또한 네일아트는 미래 유망 성장산업의 큰 축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미래는 더욱 밝을 전망이다. 

Q. 앞으로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의 계획은? 
아뜰리에의 노하우와 우수성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인정받는 글로벌아카데미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국내의 고급인력을 바탕으로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판로를 찾아 해외진출의 길을 열 생각이다. 이를 통해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수강생들의 해외 취업과 창업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